트레일 러닝은 언제나 설레고 멋진 여행
제주의 아들, 농부, 그리고 트레일 러너. 팀호카의 고민철 선수에게는 유독 자연과 관련된 수식어가 많다. 어쩌면 땅과 운명을 같이 타고난 사람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작년 트랜스 제주 100K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태국 정글 트레일 대회에 참여하게 된 그를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밀림의 도시 베통에서 만났다.
혈액순환을 돕는 스트레칭
찬바람이 불고 활동량이 줄어드는 겨울은 혈액순환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시기이다. 스트레칭이나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사실을 몸소 증명하고 있는 20년 경력의 러너이자 대한적십자사의 ABO Friends 회원인 김진의가 추천하는 전신 스트레칭과 함께 슬기롭게 혈관을 지켜보자.
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러닝화 2가지
러닝화는 출시와 동시에 기능으로 가장 먼저 주목받기 마련이다. 하지만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러닝화도 있다. 미드솔에 존재감 있는 디자인, 손색없는 기능을 더해 달리기에 더 큰 자신감을 실어줄 이번 달 추천 러닝화를 생생한 리뷰와 함께 살펴보자.
뉴발란스 프레쉬폼x 모어 V4
1938년 러닝 클럽에 스파이크로 된 러닝화를 처음 제공한 이후, 뉴발란스는 러너들의 욕망과 함께 달려왔다. 2022년 9월에 새롭게 선보인 프레쉬폼x 모어 V4는 쿠셔닝이 극대화되어 가을 대회를 앞두고 러너들의 도전 세포를 더욱 자극하고 있다. 맥스 쿠션의 왕좌를 차지할 수 있을지 직접 테스트해보았다.
2022 서울트레일온런 대회 리뷰
청와대가 시민에게 개방되고 난 뒤 청와대를 중심으로 행사가 많아지고 있다. 지난 9월 24일에는 청와대 뒷산을 달리는 ‘서울트레일온런’ 대회가 열렸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서 멋진 서울 풍광을 벗삼아 달린 대회는 어땠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