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Scroll Down
Scroll Down
Go to top

ONE FINE Spring DAY

햇살이 따뜻하게 내리던 어느 눈부신 봄날의 오후.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치열한 시간을 보내고 마침내 그룹 ‘탄TAN’의 이름으로 하나 된 주안, 재준, 현엽이 오랜만에 나른하고 한적한 시간을 보냈다.

그룹 TAN의 주안, 재준, 현엽

주안 카디건 트렁크 프로젝트. 데님 팬츠 코치. 스니커즈 푸마. 현엽 화이트 티셔츠 올세인츠. 데님 팬츠 피스워커. 스니커즈 컨버스. 재준 니트 베스트 풀오버 로이나인. 데님 팬츠 피스워커. 스니커즈 푸마.

#소년의 시간

기억에 남는 10대 시절 에피소드가 있나?
주안 고등학생 때 학교에 기타를 가져간 적이 있다. 선생님께서 친구들 생일이라며 노래를 불러 달라고 하시기에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불렀다. 그랬더니 다른 반 친구들까지 모두 와서 구경하더라.
재준 연습생 시절, 부모님께서 학업과 병행하기를 원하셨다. 서울에서 연습이 끝나면 막차를 타고 본가인 청주로 돌아갔다. 거의 2년 동안 그렇게 생활했다.
현엽 나도 비슷하다. 학교 수업을 마치면 연습실에 가서 새벽까지 연습한 뒤에 집에 가서 쪽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등교했다.

10대 시절의 꿈은 무엇이었나?
주안 마이클 잭슨처럼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가수가 되는 것이었다.
재준 무대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가수였다.
현엽 나 역시 엑소 선배님들의 무대를 보면서 아이돌의 꿈을 키웠다. 그리고 마침내 이루었지.

꿈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나?
현엽 주안이 형이나 재준이 형에 비해 연습생을 늦게 시작한 편이었다. 출발선이 늦은 만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주안 첫 데뷔했던 아이돌 그룹이 해체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꿈을 포기해야만 하나 싶었다. 마침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정말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했다.
재준 나도 그랬지. 그때 나도 내 길이 아닌가 싶었다. 그때 에 대해 들었고 하늘이 주신 기회라고 생각해서 바로 지원했다.

데뷔곡 ‘DU DU DU’를 마침내 발표했다. 준비 과정을 돌이켜본다면?
주안 코로나-19 때문에 영상 통화로 안무 선생님께서 짜준 안무를 따라 하며 배웠다. 이게 될까 했는데 정말 되더라.
재준 이번 ‘DU DU DU’는 주안이 형, 지성이 형과 함께 며칠씩 밤을 새워가면서 가사를 만들었다. 새삼 놀랐던 것은 주안이 형의 집중력과 몰입도이다. 단어 하나라도 완벽하게 쓰려는 모습에 나도 자극받아 더욱 열심히 했다.
현엽 뮤직비디오 촬영하기 전, 3일 만에 곡의 모든 안무를 익혀야 했다.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 촬영 현장에서 안무 선생님께 보여드리니 진짜 잘한다며 칭찬을 많이 해주셨다. 나 스스로가 정말 뿌듯한 순간이었

현엽 Mini Interview

MBTI ENFJ
나의 매력 포인트 또렷한 이목구비성격의 장점 털털하고 시원시원하다
성격의 단점 덜렁대는 편이다
좋아하는 음식 떡볶이
요즘 집중하는 3가지 노래 연습, 무대 모니터링, 소다
요즘 즐겨 듣는 음악 라우브Lauv의 노래들
롤모델 엑소의 백현 선배님
기억에 남는 선물 향수
가장 만족스러웠던 일 TAN 데뷔
올해의 바람 연말 시상식 무대 서기
소다에게 하고 싶은 말 항상 사랑합니다

#소년의 봄

하루 중 좋아하는 시간이 있다면?
현엽 밤 9~10시쯤이 좋다. 그 시간에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보는 것이 제일 행복하지 않나.
재준 그 시간에 스마트폰을 하지 않던데?(웃음) 새벽 5시쯤 날이 조금씩 밝아올 때가 제일 좋다.
주안 재준이는 진짜 야행성이다. 나는 오후 2시쯤이다. 점심을 먹고 난 다음에 기분이 따뜻해지는 순간이니까.

좋아하는 계절은?
주안 오늘 같은 날씨! 나른한데 따뜻하고, 바람이 선선하게 부는 날이 좋다.
현엽 여름과 겨울 사이, 그 애매한 날씨가 좋다. 굳이 이야기하자면 봄과 가을?
재준 오, 공통점을 찾았네. 나도 봄과 가을이다. 더위와 추위를 싫어하니까.

셋이 화보를 찍은 것은 처음인데 어땠나? 몹시 친해 보였다.
주안 우리가 TAN을 대표하는 3명이 아닐까?(웃음) 정말 편하고 즐거웠다.
재준 라디오나 TV 방송에 나갈 때 우리 셋이 뭉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서로 했었다. 오늘 확실히 안 사실인데 우리는 역시 ‘케미’가 잘 맞는 것 같다.
현엽 형들이 있어서 매우 든든했다.

서로를 스마트폰에 무엇이라고 저장했나?
주안 재준이는 ‘우리 TAN의 미래’. 현엽이는 ‘우리 도라이’.
재준 주안이 형은 ‘주안이 형. 현엽이는 그냥 현엽이.
현엽 그냥 이름으로 저장해놓다니 좀 서운하다. 주안이 형은 ‘좌니 형’. 재준이 형은 피부가 까무잡잡해서 ‘흑곰형’이다.

데뷔곡 ‘DU DU DU’에 팬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소감이 어떤가?
주안 정말 감사하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는 것 같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
재준 굉장히 뿌듯하다. 차근차근 한 계단씩 올라가야겠다.
현엽 아직 애피타이저밖에 먹지 않은 느낌? 앞으로 보여드릴 것이 너무 많다.

재준 Mini Interview

MBTI ENFP에서 최근 INFP로 바뀌었다
나의 매력 포인트 피부 색깔성격의 장점 애정이 많다성격의 단점 집요한 편이다
좋아하는 음식 쇠고기요즘 집중하는 3가지 소다, TAN, 작곡
요즘 즐겨 듣는 음악 푸시 베이비Push Baby의 노래들
롤모델 비 선배님
기억에 남는 선물 처음 데뷔했을 때 팬이 써준 장문의 편지
가장 만족스러웠던 일 TAN 데뷔
올해의 바람 신인상
소다에게 하고 싶은 말 즐거운 추억을 적금처럼 꾸준히 주고 싶다

#소년의 꿈

주안, 재준, 현엽. 각자 서로에게 무엇을 배우고 싶나?
재준 주안이 형에게는 목표에 빠져드는 집중력을 정말 본받고 싶다. 현엽이에게는 매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절실함과 노력.
현엽 맞아. 주안이 형은 어떤 일이든 최선을 뽑아내려는 디테일과 프로페셔널한 모습이 정말 멋지다. 재준이 형에게는 아무리 힘든 일이더라도 웃고 즐기면서 하려는 모습이 보기 좋다.
주안 재준이에게는 사람을 대하는 애정. 보기와 달리 정말 따뜻한 친구이다. 현엽이에게는 의연함.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가?
주안 TAN 음악에 제 스타일을 가미해서 다양한 음악을 보여주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카멜레온처럼 어떤 캐릭터를 능수능란하게 잘 소화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재준 TAN은 물론 프로듀서로서도 점점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현엽 일단 보컬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남자다운 모습도 많이 보여주고 싶다.

내 인생에 꼭 이루고 싶은 것은?
재준 표지 모델!
주안 나도 역시 표지 모델이다.
현엽 빌보드 차트 1위 한번 해보면 정말 소원이 없겠다.

10년 뒤에 무엇을 하고 있을까? 신화처럼 장수하는 아이돌 그룹이 되고 싶다던데?
주안 맞아, 맞아. 아마 무대 위에서 춤추고 노래하고 있지 않을까?
현엽 TAN 멤버들과 10주년 콘서트. 생각만 해도 진짜 아찔할 것 같다.
재준 진짜 그렇게 될까? 생각만 해도 두근거리는데!

서로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주안 이 형 참 독특했지.
재준 가족 같은 친구.
현엽 생각만 해도 웃음이 나고 보고 싶은 사람.

나에게 TAN이란?
주안 마지막 도전.
재준 원동력.
현엽 가족.

주안 Mini Interview

MBTI INTP
나의 매력 포인트
성격의 장점 집중력
성격의 단점 과도한 몰입력
좋아하는 음식 치킨
요즘 집중하는 3가지 TAN, 노래, 소다
요즘 즐겨 듣는 음악 찰리 푸스 Charlie Puth의 ‘Light Switch’
롤모델 지드래곤 선배님
기억에 남는 선물 시계
가장 만족스러웠던 일 화보 촬영
올해의 바람 TAN 2집에 대한 관심과 사랑
소다에게 하고 싶은 말 이제 기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