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Scroll Down
Scroll Down
Go to top

NEW CHAPTER

자신을 믿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안되는 것은 없다. 운동도 노래도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가수 박현호처럼.

가수 박현호의 도약

목표를 가지고 불확실한 미래 속을 나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누구나 한두 번쯤 좌절과 포기하고 싶은 순간을 목도하니까. 성공의 열쇠는 그것을 뛰어넘느냐, 아니면 순응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다. 2013년 아이돌 보이그룹 ‘탑독’으로 데뷔한 이후, 올해 두 번째 솔로 음반을 준비하는 박현호는 전자에 가깝다. 덤벨과의 고독한 싸움과 혹독한 트레이닝을 이겨낸 것처럼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과 단단한 마음으로 지금까지 버텼다. 그리고 이번 와의 만남을 계기로 다시금 출발선에 섰다.

MOTIVATION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계기는 간단했다. 살이 너무 쪄서였다. 인바디로 재어보니 체지방률이 약 30%에 육박했다. 당시 다니던 피트니스 센터 관장님과 함께 주 3회 운동했고 나머지 요일에는 혼자 운동했다. 그렇게 매일 2시간씩 덤벨, 바벨과 싸웠고 1시간씩 러닝머신 위에서 홀로 달렸다. 멋진 몸을 만들기로 결심한 것은 3개월 전부터였다. 남자라면 한 번쯤 멋지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고 싶은 로망이 있었다. 보디 프로필 사진도 찍어보고 싶었고 에 실려보고 싶었다. 하루 닭가슴살 300g, 단호박 300g을 매일 먹고 운동량은 두 배로 늘렸다. 끼니를 못 챙겨 먹을 것 같으면 닭가슴살과 고구마, 물을 믹서기에 갈아 주스로 만들어 가지고 다니면서 마셨다. 탄수화물을 제한하다 보니 운동하면서 음반 작업까지 하느라 정말 힘들었지만 이를 악물고 버티며 참아냈다. 가장 큰 이유는 피와 땀, 열정으로 만든 몸을 대중에게 자신 있게 보여주고 내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싶었다.

BODY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 가슴과 등, 어깨에 모두 체지방이 많은 상태였다. 관장님께서 체지방을 많이 줄이면 부위별로 강점과 약점이 보일 것이라고 했다. 체지방을 10% 정도까지 줄이니까 가슴 부위가 많이 약한 것이 보였다. 관장님의 훌륭한 지도 아래 덤벨 벤치 프레스,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 등으로 빈약한 가슴 부위를 중점으로 운동했다. 덤벨 숄더 프레스,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등 어깨 운동도 자주 했다. 최근에는 필라테스 운동도 시작했다. 거북목과 함께 어깨가 앞으로 말리고 등이 굽어 있는 것을 보고 필라테스 센터 대표님께서 필라테스 운동을 권유했다. 헬스가 근육을 수축하는 운동이라면 필라테스는 근육을 이완시켜 유연하게 늘려주고 풀어주는데 제격이다. 이번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운동을 더욱 열심히, 그리고 전문적으로 할 계획이다. 지금보다 몸 사이즈도 더 커져서 멋진 모습으로 피트니스 모델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다양한 보디 프로필 촬영도 계획하고 있다.

DREAM

우연한 기회로 길거리 캐스팅되어 아이돌 보이그룹 ‘탑독’으로 데뷔했다. 연습생 생활을 하다 보니 삶에 많은 부분이 억압되고 제한되는 부분이 컸다. 바쁜 스케줄로 인해 건강도 많이 안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서 정신적으로도 힘들었다. 그룹을 탈퇴하고 활동을 중단하고 보니 무대 위의 모습이 그리웠고 자꾸만 생각났다. 그래서 다시 무대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내 목표는 올곧이 가수 박현호이다. 예전에는 비관적인 생각이 많고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어서 스스로를 채찍질하는 스타일이었는데 요즘에는 어떤 일이 닥치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하고 내 스스로에게도 여유를 주는 것 같다. ‘왜 이렇게 못해?’가 아니라 ‘그래 잘하고 있어! 여유를 가지고 다시 해보자!’라고 많이 생각한다. 6월 말에 비를 주제로 한 서정적인 발라드 곡을 발매할 예정이다. 그리고 많은 활동을 계획 중이다. 멋진 몸과 건강한 마음, 원대한 포부와 끈기로 다시금 비상할 날을 고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