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준비하는 남자, 펜타곤 홍석
지난해 7월, 말간 얼굴을 하고 <맨즈헬스> 카메라 앞에 섰던 소년은 어느새 남자가 되었다. 1년이 조금 지난 시간 동안 그는 몸이 더 단단해졌고 눈빛은 또렷해졌으며 목소리에는 자신감이 묻어났다.
2020.11.30 by 이도헌
펜타곤 홍석의 나른한 오후
만개한 새하얀 데이지처럼 그 누구보다 찬란한 한 해를 보냈던 펜타곤 홍석과 홀리데이를 함께 했다.
2020.12.07 by 정혜욱
권민찬 (모델)
@kwonminchan95 계기 16살 때 친구들에게 팔씨름을 지기 싫어 근력 운동을 시작했다. 운동에 점차 재미를 느껴 나중에는 기계체조까지 섭렵하게 되었다. 올해 초부터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전문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새롭게 운동을 알아갈 때마다 짜릿함을 느낀다. 주력 운동 근력 향상을 목적으로 전신 운동 위주의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겨한다. 식단 탄수화물은 귀리와 렌틸콩으로 보충하고 단백질은 닭가슴살로 섭취한다. 지금은 비시즌이라 따로 식단을 […]
2020.12.01 by 박홍택
네가 알던 푸시업이 아냐
흔해 빠진 푸시업은 이제 지겹다. 더욱 역동적인 고강도 훈련이 필요한 때다. 맨몸 운동 유튜버 데스런이 소개하는 푸시업으로 전신에 새로운 자극을 더하라.
2020.12.12 by 박홍택
빙근희 (간호사)
@cherie_bbing 계기 밤낮없이 바쁜 근무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 있었다. 체력도 기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겸 피트니스 센터에서 GX를 시작했다. 매일 하다 보니 몸매에 라인이 생겼고 건강도 되찾았다. GX 외에 재미있는 스포츠가 없을까 고민하던 중 프리다이빙을 하게 되었다. 이제는 매주 주말이면 다이빙풀을 찾는다. 주력 운동 필라테스와 요가 및 스피닝 수업을 즐겨 듣는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업에 […]
2020.12.01 by 박홍택
오대호 (와인 소믈리에)
@vagabond_d 계기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시작했지만 몸은 늘 왜소한 게 콤플렉스였다. 체격을 키우고 싶어서 운동을 시작했고 점차 건강한 몸으로 변화되는 모습이 좋았다. 언젠가 운동을 잠깐 쉬었더니 금방 살이 불어나는 걸 경험하고부터 매일 운동을 빼먹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주력 운동 주로 맨몸 운동을 꾸준히 한다. 그 외에는 체조와 프리다이빙을 즐겨 하고 있다. 식단 자기만족과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
2020.12.01 by 박홍택
김황중 (아나운서)
@hwang_joong 계기 어렸을 때부터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다. 11살에 처음 웨이트 트레이닝을 접해 그 뒤로는 운동선수를 준비할 만큼 운동에 푹 빠졌다. 비록 꿈은 실현하지 못했지만 말이다. 현재 스포츠 중계 아나운서를 하고 있을 정도로 운동에 대한 애정은 아직도 각별하다. 주력 운동 고중량 웨이트 트레이닝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요즘은 방송 중계로 매주 출장을 다니며 골프를 틈틈이 […]
2020.12.01 by 박홍택
송미경 (프리랜서)
@migy0ng 계기 작년부터 철인 3종 경기에 호기심이 생겼다. 수영, 사이클, 달리기를 한 번에 한다는 게 처음에는 꽤 부담이었지만 매일 한 단계씩 발전하며 한계를 극복하는 모습에 스스로 가슴이 벅찼다. 첫 대회 때 입상한 후로 지금까지 매번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주력 운동 사이클과 달리기, 수영을 주로 한다. 3가지 종목을 하루 만에 다 할 때도 있지만, 요즘은 사이클과 […]
2020.12.01 by 박홍택
박원정 (트레이너)
@won_theland_ 계기 스노보드 강사로 활동하던 때에 심각한 무릎 부상을 입고 치료를 목적으로 재활 운동을 시작했다. 치료로 시작한 운동이 취미가 되었고, 요가 강사를 거쳐 마침내 트레이너라는 직업까지 갖게 되었다. 주력 운동 주 5회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며, 그중 틈틈이 주 3회 정도는 취미로 주짓수와 종합격투기를 한다. 식단 비시즌에는 특별히 식단을 챙기지 않는다. 먹고 싶은 음식을 자유롭게 먹되 […]
2020.12.01 by 박홍택
푸시업 응용 워크아웃
푸시업은 응용 방법에 따라 흉근, 어깨, 삼두근, 코어 힘을 적절히 길러주어 다양한 레벨의 훈련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푸시업 자세를 세세하게 익혀 여러 동작으로 응용해보자.
2020.12.19 by 박홍택
<맨즈헬스>가 뽑은 올해의 아이템
연말을 맞이해 <맨즈헬스>가 엄격하게 선정한 2020 최고의 아이템 8가지를 단상 위로 초대했다. 고마운 마음을 전할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2020.12.09 by 이도헌
운동으로 뇌를 깨워라!
스트레스로 지친 뇌를 깨우는 방법은 무엇일까? 답은 운동이다. 뇌를 자극하여 불안을 해소하고 나태해진 정신력에 활력을 주는데 이보다 효과적인 것은 없다. 인생이 어깨를 무겁게 짓누른다면 운동으로 가볍게 떨쳐내라.
2020.12.01 by 박홍택
일주일 만에 할리우드 스타 몸만들기
스크린 속 할리우드 배우의 근육이 부러운가? 잘 갖추어진 피트니스 센터와 전담 영양사, 블록버스터급 수입이 있다면 도움되겠지만, 그런 것들은 보조 역할을 할 뿐 몸매의 기반은 아니다. 게다가 코로나-19 시국에 피트니스 센터에 드나들기도 쉬운 일이 아니다. <맨즈헬스>는 톱스타들의 몸을 만들어준 트레이너들에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주일 플랜을 만들어 달라고 의뢰했다. 당신의 변화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연말 모임과 파티를 위해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
2020.12.14 by 정혜욱
스마트 매트리스 체험기
숙면에도 ‘장비발’이 필요하다. <맨즈헬스>가 소개하는 하이테크 매트리스로 ‘꿀잠’을 꿈꿔보라.
2020.12.03 by 이도헌
스쿼트에 컬을 더하라
스쿼트는 강력한 코어와 하체를 위한 기본적인 운동이다. 여기에 컬 동작을 더하면 완벽한 전신 운동이 가능하다. 간단하면서 효율적인 ‘투핸즈 애니하우’이다.
2020.12.22 by 박홍택
맨즈 요가 31탄, 의자 스트레칭
사무실에 앉아 다리를 꼬고 결린 어깨를 수시로 두드린다. 구부정하게 걷는다고 어깨 펴라는 말을 종종 듣는다. 지금도 몇 시간째 책상 앞이다.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이는 당신을 위한 스트레칭이다. 의자 하나면 틀어진 몸을 바로잡을 수 있다.
2020.12.01 by 박홍택
달리기가 싫은 사람을 위한 치유책 7가지
더 젊고, 더 유연하고, 더 안전하게 놀면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싶은가? 이제부터 소개하는 여러 가지 방식의 러닝으로 인생의 템포를 올려보자.
2020.12.20 by 정혜욱
하나, 둘 스텝으로 체지방을 태워라!
흔들리는 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스텝박스로 부위별 단기 속성 하드코어 운동을 시작하자. 한 발자국 스텝을 밟을수록 흘리는 땀만큼 체지방은 쑥쑥 빠지고 근육은 탄탄해진다.
2020.12.08 by 이도헌
도심 속 종합 스포츠 센터 ‘극동스포츠’
운동을 하는 이유는 제각각이다. 누군가는 외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누군가는 건강한 삶을 위해. 아니면 가벼운 취미생활일 수도 있다. 이유가 무엇이든 상관없다. 당신에게 필요한 건 여기에 다 있으니까.
2020.12.16 by 박홍택
사무실에서 건강하게 챙기는 도시락 레시피
밖으로 편히 나갈 수 없는 요즘은 꿀맛 같은 점심시간도 그리 반갑지 않다. 오히려 지금 필요한 것은 사무실에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도시락. 단백질과 지방, 맛까지 챙긴 영양 레시피를 소개한다.
2020.12.24 by 이도헌
만병통치약, 비타민D
아직도 비타민D를 그저 뼈를 건강하게 만드는 영양소 정도로 알고 있는가? 이 녀석은 우리 몸 구석구석에 도달해 질병 위험을 줄여주고 면역력까지 높여주어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지켜주는 방파제 역할을 한다.
2020.12.03 by 박홍택
육체와 정신, 마음을 하나로 모아, 가자!
아식스와 <맨즈헬스> 코리아가 펼치고 있는 ‘More than Me, Better than I’ 캠페인의 다섯 번째 주자는 우리나라 남자 레슬링의 간판이자 역사인 김현우 선수이다. 그레코로만형 66kg급에 이어 77kg급에서 또 한 번의 최정상을 노리고 있는 그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것을 불사르려 한다. 인생에 후회가 남지 않도록, 자신에게 떳떳하도록!
2020.12.04 by 성열규
자신감의 날을 세워라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아래, 말끔한 인상으로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이기 위해 두 배우가 선택한 것은 파나소닉 람대쉬다.
2020.12.02 by 박홍택
달리기가 빨라지는 근육 운동
잘 달리기 위해서는 근육 형성이 필수적이다. 이 동작들은 최대 칼로리 연소를 위해 심박수를 끌어올려 준다. 러닝을 잘하고 싶다면 이 운동법에 주목!
2020.12.06 by 정혜욱
양념 맛으로 먹어볼래?
퍽퍽한 닭가슴살을 먹을 때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것은 소스이다. 어떤 소스를 찍어먹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은 물론 맛있어지는 마법이 일어난다. 어떨 때는 닭가슴살을 먹는 건지, 소스를 먹는 건지 알 수 없을 정도다. 맛없는 음식의 구원투수인 소스. 우리는 언제부터 이 소스에 의존하게 되었을까?
2020.12.17 by 이도헌
언더아머 호버 소닉 3
실시간 러닝 코치이자 휴대폰 없이도 아무 문제없이 작동하는 스마트 러닝화를 알고 있는가?
2020.11.27 by 정혜욱
더 멀리 달리기 위한 보충제들
풀코스 마라톤 레이스 중에 ‘먹은 만큼 더 뛴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엄청난 체력을 필요로 하는 마라톤 경기에서 보충제는 필수품이다. 그렇다면 어떤 보충제를 들고 뛰어야 결승점에 쉽게 도착할 수 있을까?
2020.12.11 by 정혜욱
이효진 (회사원)
@dalssim_lee 계기 잦은 야근으로 회사생활에 지쳐 있었다. 답답함을 떨치고 싶어서 무작정 한강을 달렸더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생각도 정리되는 걸 느꼈다. 달리다 보면 나 자신이 자유로워지는 느낌이 좋다. 주력 운동 기존에는 일반 러닝을 즐겨했다면, 최근에는 산이나 둘레길을 달리는 트레일 러닝의 매력에 푹 빠졌다. 주말마다 시간을 내어 서울 근교 산을 달린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에너지는 로드 러닝과는 […]
2020.12.01 by 박홍택
시작과 끝은 러닝이다
재능보다 노력이라고 했던가? 오랫동안 정상의 자리에서 머물 수 있는 비결은 단순하다. 늘 초심을 생각하며 꾸준히 스스로를 단련하는 것. 김현우는 오늘도 달린다.
2020.12.13 by 성열규
심장 건강을 위한 초간단 처방
심장 건강이 걱정되는가? 평균보다 두 배로 걸으면 심장마비 위험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
2020.12.15 by 이도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