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50대도 킥플립을!

토니 호크Tony Hawk는 14살에 프로 경기에 진출해 31살에 전설적인 공중 900° 회전 기술을 성공한 후 은퇴했다. 그는 40년 동안 50가지의 마법 같은 스케이트 기술을 성공시켰고 어느덧 50대를 맞이했다. 최고를 향해 여전히 행진하는 그가 50대가 되어 인생의 법칙을 전수한다.

전설의 스케이트보드 선수 토니 호크, 54세

내가 어렸을 때 보통 18살이 되면 직업을 가져야 했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스케이트를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30대부터는 몸이 안 따라줘’라는 선입견도 있었다. 하지만 나의 가장 큰 인생의 비밀은 절대 그만두지 않는 것이다.

스케이트는 나에게 있어 유일하고도 진정한 형태의 운동이었기 때문에 내 몸은 그 대가를 치러야 했다. “몸에 무슨 문제라도 있나?”라고 묻는다면 “그럼요. 30년 동안 채찍질에 시달렸거든요”라고 대답한다. 훈련으로 인한 부상은 어쩔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일주일에 한 번은 마사지와 침 치료를 받았다.

예전에는 현란하고 빠른 스케이트 기술을 즐기고는 했다. 하지만 그런 일은 더이상 일어나지 않는다. 이제는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시작할 줄도 알아야 한다. 만약 재빠르게 도망가야 할 상황이 와도 내 몸은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못한다는 것을 받아들여라.

프로 스케이트보드 선수인 토니 호크는 9살에 스케이트보드를 타기 시작했다. 세계적인 익스트림 스포츠 경기인 X-게임에서 9개의 금메달을 땄고,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에서는 그의 일대기를 다큐멘터리로 제작했다.

스케이트를 탈 때 방향 전환이나 1m 이상의 기술 시도에서 헬멧과 보호대는 매우 중요하다. 이제는 모든 운동을 할 때 조금 더 조심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한 시간의 스케이트를 탈 시간이 있지만 지칠 것이 분명하다면, 굳이 한 시간을 채우지 않아도 괜찮다.

50대라면 스케이트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있을 법한 나이이다. 이것을 계기로 다시 스케이트를 시작할 수 있다. 새롭고 훌륭한 운동 시설도 많아졌다. 우리는 더 용기 낼 수 있다. 이런 생각을 한다. “네 나이에 나도 다 했던 거야. 50대라고 못 하란 법은 없어!”

토니 호크가 전하는 인생의 법칙

  1. 그만두지 않고 계속할 것
  2. 규칙적으로 치료받을 것
  3. 마음을 편하게 가질 것
  4. 소극적으로 행동할 것
  5. 의심하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