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남자의 모발 건강을 위하여!

건강한 모발로 태어나는 것은 남자에게 축복과도 같다. 하지만 계속되는 펌과 염색, 헤어스타일링 도구 등의 이유로 타고났던 모발 건강은 방심하는 순간 빠르게 나빠질 것이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44만9천원.

모발의 건강은 단백질과 비타민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습관을 기본으로 각종 내외적인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 모발은 뿌리에서부터 자라나기 때문에 개인의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비타민이 부족한 것도 모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안 좋은 식습관 역시 모발 손상의 원인이 된다. 모발은 무엇보다 단백질을 필요로 하므로 균형 잡힌 식단은 모발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제대로 된 모발 관리 루틴이 중요하다. 다이슨 헤어 연구소의 엔지니어들은 모발의 구성 성분과 갈라짐 및 기타 손상의 원인을 파악한 후 최첨단 전자 현미경을 사용하여 모발 가닥가닥을 고화질로 분석했다. 모발은 주로 빗질을 강하게 하거나 수건으로 말리고, 손으로 쓸어넘기는 등 물리적 요인에 의해 손상되는데, 이때 모발이 서로 마찰하면서 각피가 거칠어지거나 손실된다.

또한 머리카락은 잡아당김으로써 모피질 속의 케라틴이 파괴되어 약해지고 탄력을 잃게 된다. 자주 염색하는 것도 모발이 끊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염색약 속 화학 물질은 모발에 손상을 입혀 모발의 결합 구조를 깨뜨리고 탄력을 잃게 만드는데, 이것은 모발이 거칠어지는 주된 원인이다. 모발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모발의 빛나는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다. 건강한 모발은 한 방향으로 빛을 반사한다. 반면에 작은 구멍이 생긴 손상모는 빛을 사방으로 분산시켜 반사되는 빛의 양이 적고 훨씬 덜 빛나게 된다.

지능형 열제어 시스템으로 모발 손상 예방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는 지능형 열제어 시스템으로 초당 40회 이상 바람의 온도를 측정하고 조절한다. 이것은 과도한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하여 모발의 자연스러운 빛을 보호한다.

건강한 모낭 관리로 탈모 고민 해결

전 세계 3천500만 명의 남성이 탈모라는 통계가 보여주듯, 탈모는 남성에게서 가장 큰 걱정 중 하나이다. 유전자가 모발의 성장률을 결정하지만 잘못된 식단,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및 의학 치료와 같은 외적 요인 또한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각종 요소는 모낭에 영향을 주고 모낭이 닫힐 때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는 것이다. 모낭은 한 번 죽으면 다시 살아나지 않으며 모발 생성을 중단한다. 이 때문에 모낭을 자극하거나 모발이 성장하도록 마사지해 두피에 혈액순환을 높여주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될 수 있다.

모발 건강에 중요한 ‘나이’

나이는 모발 건강에 중요한 요소이다. 모발은 남성 노화의 징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인데 모발 속 멜라닌 생성이 줄어들면서 흰머리가 생기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최종 모발색은 멜라닌 과립의 수에 따라 결정된다. 흑색 유멜라닌, 갈색 유멜라닌, 페오멜라닌 3가지가 모발의 색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색소이며, 대부분의 모발은 3개의 색소 중에 적어도 2가지를 가지고 있다. 멜라닌 색소는 모발의 색을 결정지을 뿐만 아니라 모질이나 형태에도 영향을 미친다. 나이가 들수록 머리가 잘 끊어지고 거칠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직모로 변하거나 곱슬머리가 되기도 하는 등 특성도 변할 수 있다. 이에 걸맞게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의 젠틀 드라이 노즐은 노화된 모발과 민감한 두피에 적합한 부드러운 바람을 제공한다.

남성 노화의 또 다른 징후는 바로 건조한 두피이다. 증상으로는 가려움과 두피가 땅기는 느낌 등 전반적인 불편함이다. 이는 두피의 수분 부족으로 발생하며 이로 인해 표피가 떨어져 나갈 수 있다. 증상은 비듬과 비슷하지만, 땅기는 느낌과 불편함은 모발에 기름이 과하게 생성됨으로써 발생하며 피부 세포가 형성되었다가 탈락하게 된다.

모발과 두피에 가하는 과도한 열과 물리적 힘의 최소화

모발을 손질할 때 모발과 두피에 가하는 물리적 힘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일링을 위해 반드시 과도한 열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바람의 세기와 온도 조절만으로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다이슨의 엔지니어는 모발의 강도와 탄력성을 측정하기 위해 장력 테스트를 시행했다. 모발이 끊어질 때까지 장력을 가한 결과, 건강한 모발은 강하고 탄력이 있었지만 모발의 결합구조가 손상된 모발은 저항력이 약했다. 과도한 열은 모발의 케라틴 구조를 변형시킨다. 150°C가 넘는 온도에서 α-케라틴은 서서히 β-케라틴으로 바뀌는데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탄성을 잃고 약한 모발로 만든다. 230°C 이상의 온도에서 머리카락은 타거나 녹기 시작하고 이황화결합이 빠르게 깨져버린다. 열 손상으로 인해 모발은 약하고 탄성을 잃게 되며 다른 요인에 의해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로 스타일링과 ‘헤어헬스’ 한 번에 해결

다이슨의 헤어 케어 기술은 모발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정교한 스타일을 선사하도록 설계되었다. 다이슨 헤어 제품에는 자동차, 항공 기술 및 항공우주 기술이 적용되어 그 정확성을 자랑한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는 다이슨에서 아홉 번째로 개발된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이 핵심 부품으로 탑재되어 있는데, 기존의 헤어드라이어 모터보다 최대 8배 빠르며 폭이 27mm에 불과하다. 또한 드라이어의 헤드 부분이 아닌 손잡이에 장착된 V9 모터 덕분에 균형감은 한층 더 향상되었다.

다이슨은 헤어 사이언스를 이해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다이슨 헤어 케어 제품 기술의 근간이 되고 있다. 다이슨의 엔지니어는 멋진 스타일뿐만 아니라 모발의 건강까지 선사해줄 엔지니어링 툴 개발을 목표로 모발이 굵어지거나 얇아지는 이유, 광채가 나는 모발을 만드는 방법 등 모발의 모든 부분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에는 분당 11만 번 회전하는 강력한 성능의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이 탑재되었으며, 에어 멀티플라이어(Air Multiplier™) 기술을 통해 생성된 고압, 고속의 바람이 빠른 건조와 정교한 스타일링 연출을 지원한다. 또한 지능형 열제어 시스템으로 초당 40회 이상 바람의 온도를 측정하고 조절함으로써, 과도한 열로 인한 손상을 예방해 모발이 건강하도록 보호해준다. 완벽한 헤어스타일링과 건강한 모발 관리, 둘 다 놓칠 수 없는 남성이라면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를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다.


인플루언서가 직접 체험한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강한 바람과 열 설정이다. 28℃의 강력한 냉풍으로 즐길 수 있어 드라이 시간이 기다려졌다. 다이슨만의 지능형 열제어 시스템이 초당 40회 이상의 바람 온도 측정 및 조절로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 게 놀라웠다. 자석형 탈부착 가능한 노즐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볼 생각이다.

김승욱 (피트니스 모델) @kimhardy__

직모 형태의 모발 때문에 뜨거운 바람의 잦은 사용으로 머릿결 손상이 많았다. 하지만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는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세부적인 바람과 온도 조절만으로 쉽고 빠르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점이 굉장히 편리했다. 다이슨만의 감각적인 제품 컬러 또한 남자가 쓰기에 완벽하다.

오민호 (그래픽 디자이너) @mi.nomino

CHECK! 탈모의 원인과 종류

하루에 빠지는 모발의 양은 50∼100개이다. 하지만 평소와 달리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느껴진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탈모의 원인과 종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안드로젠 탈모증 Androgenic Alopecia 남성형 탈모라고 알려진 안드로젠 탈모증은 일반적인 탈모를 일컫는 용어이다. 정상적인 모발이 얇고 짧아지며 흰 모발로 바뀌는 것이다. 유전, 나이, 호르몬 변화가 원인이다.
  • 원형 탈모증 Alopecia Areata 모발이 갑자기 빠지는 증상이다. 머리 전체에서 탈모가 진행되는 전두 탈모나 몸 전체에서 탈모가 진행되는 범 탈모증으로 진행될 수 있다. 자가면역 질환으로 인해 면역 체계가 모낭을 공격하여 발생한다.
  • 휴지기 탈모증 Telogen Effluvium 많은 모낭이 휴지기에 들어서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통 하루에 200개 이상의 모발이 손실된다. 신체가 어떠한 자극을 받아 2∼3개월 후에 발생하는 장단기 질환으로 정신병, 체중 감소, 약물, 질병, 스트레스, 철분 부족 및 두피 염증 등이 원인이다.
  • 견인성 탈모증 Traction Alopecia 모발을 지속적이거나 반복적으로 당기는 견인에 의해 발생하는 탈모로 두피의 전면과 측면에서 발생한다. 붙임 머리, 꽉 묶은 머리 및 땋은 머리로 인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