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액션캠은 육해공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쉽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극단적인 광각을 특징으로 방진과 방수에도 탁월한 건 기본이며 영화 촬영에도 쓰일 만큼 화질이 선명하다. 이런 이유로 MTB나 다이버, 번지점프, 스키, 서핑과 같이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영상을 찍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 비단 내가 경험한 최고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인 요소가 아닐 수 없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이 다가왔다. 서핑 보드와 함께 해변에 몸을 던지는 순간을 떠올려 보라.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기다리는 파도와 간신히 올라탄 보드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원한 물줄기를. 바다가 아니어도 좋다. 당신의 발길이 어디를 향하든 액션캠은 기꺼이 당신의 여름을 환상적으로 담을 테니까.

- 게릴라 PRO 10000 쉬운 조작법과 적당한 가성비로 입문자에게 제격인 액션캠. 화각 135° 광각렌즈에 케이스 착용 시 수심 30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19만9천원.
- 소니 FDR-X3000 액션캠과 라이브뷰 리모컨에 동일한 UI가 적용되어 간편하게 연동하고 조작할 수 있는 액션캠. 4K Ultra HD 화질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카메라 조작이 가능하다. 본체와 방수 케이스 포함 56만9천원.
- 고프로 HERO9 방수 케이스 없이도 수심 10m까지 방수가 가능한 명실상부 최고의 액션캠. 5K 동영상과 20MP의 사진을 지원하는 고프로의 야심작이다. 45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