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열 받은 두피를 케어하라!

여름철에 누구나 겪는 태양과의 전쟁.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는 두피와 모발 손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어느 때보다 관리가 절실하다. 이때 두피 관리를 잘못하면 푸석푸석하고 볼품없는 모발은 물론 자칫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여름철 헤어 관리 특급 비결

SHAMPOO

여름철 샴푸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강렬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두피의 온도가 높아져 예민한 상태가 된다. 올바른 샴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따뜻한 물로 두피와 모발을 살짝 적신 뒤에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제품을 덜어 거품을 낸 뒤 머리를 가볍게 헹구어 1차 샴푸를 한다. 그 뒤 다시 한 번 제품을 덜어 두피를 자극하지 않는 선에서 셀프 마사지를 하며 머리를 감고 2분 정도 기다렸다가 찬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이렇게 하면 열로 자극받은 두피의 온도가 내려가고 두피와 모발에 붙은 땀이나 먼지 등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다.
두피가 민감한데 쿨링 샴푸를 사용해도 괜찮을까? 민감성 타입은 두피가 쉽게 붉어지고 피부 장벽이 무너져 트러블이 잘 발생한다. 자극을 최소화해야 하며 무엇보다 청결 유지가 중요하다. 진정 및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예민해진 두피를 케어해주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오랜 기간 사용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두피를 건조하게 만든다. 따라서 쿨링 제품은 여름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판테놀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프랑킨센스와 베르가못, 시더 아틀라스 에센셜 오일이 상쾌한 느낌을 선사하는 샴푸, 500ml 5만5천원 이솝.
2 코코넛 성분으로 만든 계면활성제가 각종 불순물과 스타일링 잔여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모발에 영양을 주는 코코미노™ 글로싱 샴푸, 240ml 3만3천원 드렁크 엘리펀트.
3 아미노산과 코코넛 오일이 모발을 부드럽게 해주고 두피 케어에도 효과적인 아미노 애시드 샴푸, 500ml 5만원대 키엘.
4 향나무 오일과 티트리 추출물이 두피를 깨끗하게 하고 페퍼민트 오일이 쿨링 및 피지 조절 효과를 선사해 여름철 두피를 상쾌하게 관리해주는 갸마르드 퓨리파잉 샴푸, 500ml 3만2천원 케이드우드 by 온뜨레.
5 뜨거운 열로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시원하게 제거해주는 딥클린 쿨링 샴푸, 450ml 2만3천500원 비욘드.

TREATMENT

푸석푸석한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려면? 집에서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팀타월을 추천한다. 샴푸 후 두피를 피해 모발에만 트리트먼트를 바른다. 스팀타월로 모발을 감싸준다. 5~10분 정도 기다리는데 반신욕을 하거나 밀린 욕실 청소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찬물로 헹구면 되는데 온수를 사용할 경우 모발을 팽창시켜 가닥을 분리시킬 우려가 있다. 찬물은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드는 효과까지 선사한다. 모발의 손상된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일주일에 3~4회 권장한다.
트리트먼트 대체품으로 린스를 사용해도 괜찮은가? 건조한 공기, 자외선, 뜨거운 열, 잦은 펌과 염색 등으로 모발이 손상되기 쉬운 여름에는 단연 트리트먼트를 추천한다. 린스는 모발을 엉키지 않고 부드럽게 해주지만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머리카락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 데미지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쉽게 말해 린스는 건강한 모발에 적합하고 트리트먼트는 손상모에 좋다. 린스는 도포 후 바로 씻어내도 되지만 트리트먼트는 도포 후 5~15분 이상 방치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집중 관리가 필요한 경우 헤어캡을 쓰고 그 위에 드라이기 등으로 약간의 열을 더해주는 것도 좋다.

1 여름철 땀이나 유분으로 인해 기름지고 냄새나는 모발을 청량하게 케어해주는 프레시 클리닉 컨디셔너, 1L 2만6천원 셀리그램.
2 건조한 여름 날씨에 어울리는 트리트먼트로 로즈메리잎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세이지 앤 시더 스칼프 트리트먼트, 25ml 4만1천원 이솝.
3 자외선이나 열, 잦은 염색, 펌 등으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인텐시브 헤어 컨디셔너, 113g 3만8천원 멜린앤게츠.
4 케라틴 성분이 손상된 모발의 회복을 도와주고 아르간 오일과 아보카도 오일 성분이 두피를 촉촉하게 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모이스처 리페어 컨디셔너, 250ml 3만5천원 모로칸오일.
,5 인삼과 강황을 함유한 브랜드 독자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주고 모발을 두껍고 풍성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선사하는 인바티 어드밴스드™ 씨크닝 컨디셔너, 200ml 4만5천원 아베다.

COOLING & TONING

열로 인해 불긋불긋하게 달아오른 두피는 어떻게 해야 할까? 여름철 헤어 케어의 키워드는 진정이다. 뜨거운 열과 높은 습도, 자외선은 두피에 영향을 끼치는데 이때 모공이 넓어지면서 각종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두피에 과도하게 몰린 열은 수분을 빼앗아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두피 각질, 가려움증, 지루성 두피염 등을 유발하며 최악의 경우에는 탈모 증상까지 동반한다. 여름에는 두피의 열을 진정시키고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멘톨이나 허브, 아로마 성분의 헤어 케어 제품을 권한다.
물놀이 후 두피는 어떻게 케어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바다에서 수영을 하며 하루를 보냈다면 두피와 헤어에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 바닷물의 염분으로 인해 모발이 푸석해지기 쉽고 두피는 예민해져 있기 때문이다. 그늘도 없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피할 수 없다. 샴푸를 두 번에 걸쳐 하는데 온수를 사용하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이후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스팀타월을 머리에 두른 후 약 5분 후에 헹구어준다. 이후에 진정 및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세럼이나 토닉을 두피에 뿌려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세럼을 모발에 발라준다.

1 달아오르고 민감해진 두피 온도를 즉각적으로 4℃ 내려주고 시원하게 진정시키는 카밍&컴포팅 앰플, 75ml 6만5천원 연작.
2 두피의 붉은기를 완화해주며 진정시키는 두피 앰플, 10ml(2개입) 2만9천900원 셀리그램.
3 150,000ppm의 해수와 멘톨 성분이 뜨거운 열로부터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는 롤온 타입의 리커버 테라피 헤어 부스터 세럼, 15ml 2만4천원 그로우어스.
4 바다포도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두피에 휴식을 선사하고 쿨링 효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주는 두피 전용 케어 리젠올 에너지 부스터, 50ml 2만6천원 브리티시엠.
5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이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는 아스테라 프레시 두피 진정 세럼, 50ml 5만8천원 르네휘테르.
6 재스민 추출물이 건조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하는 새틴 오일 포 바디 앤 헤어, 100ml 8만1천원 딥티크.

ANTI-HAIR LOSS

여름철 탈모 예방 팁이 있다면? 강한 햇빛과 자외선은 모발을 보호하는 각질층은 물론 단백질과 멜라닌 색소를 파괴한다. 또한 땀과 피지 분비를 촉진해 모공을 막히게 하고 세균 증식을 유발해 염증과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에어컨 바람으로 인해 실내외 온도 차이가 클수록 두피가 민감해지고 염증이 생기기 쉽다. 여름철 탈모 케어는 무엇보다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아래 여름철 탈모 예방 6가지 팁을 참고하라.

1 물로 씻어내라 다른 계절보다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이 좋으나 샴푸의 과다 사용은 두피에 자극을 주고 쉽게 건조해진다. 아침보다 저녁에 감는 것을 추천하고 세 번 이상 감아야 한다면 한두 번 이상은 물만으로 땀이나 노폐물을 씻어낸다.
2 약한 냉풍으로 머리를 말려라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자칫 두피에 필요한 수분까지 빼앗길 수 있다. 가능하다면 약풍, 냉풍으로 완전히 말리고 선풍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모발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섭취하라 비타민B, E를 많이 함유한 돼지고기나 현미, 참치, 시금치 등은 두피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모발이 건강해지도록 도움을 준다. 해조류나 달걀노른자, 콩도 좋다.
4 소나기로 모발이 젖었다면 귀가한 즉시 머리를 감아라 비에는 대기 오염 물질을 비롯한 각종 유해 물질이 섞여 있어 그대로 맞는 경우 두피를 자극할 수 있다. 각질과 피지 등 두피에서 분비한 노폐물과 결합할 경우 모발이 자라는 모낭을 막아 탈모를 유발한다.
5 실내 온도는 적정 수준을 유지하라 실내외 온도 차이가 클수록 두피가 민감해져 염증이 생기기 쉽다. 에어컨 온도는 25~28℃가 적당하고 자주 실내 환기를 시켜줌으로써 두피가 건조하지 않게 한다.
6 모자나 양산을 활용하라 오랜 시간 밖에 있을 때는 양산이나 모자 등으로 열과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한다. 모자의 경우 바람이 안 통하고 혈액순환을 차단해 탈모를 약화시킬 것 같지만 머리가 아플 정도로 딱 맞게 쓰는 것이 아니라면 자외선으로부터 좋은 방패막이가 된다.

1 감과 동백나무잎, 캐럽콩의 천연 복합 추출물 성분이 두피 트러블을 감소시키고 영양을 공급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 헤어 디펜더 탈모 증상 완화 샴푸, 490ml 2만1천원 스웨거.
2 살리실산과 나이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성분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미네랄 소금을 353,840ppm 함유해 두피를 산뜻하게 유지시키는 씨솔트 테라피 두피스케일러, 120g 1만9천500원 그로우어스.
3 하이드롤라이즈 드루핀 단백질이 두피와 모근을 강화시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에너자이징 헤어 토닉, 120ml 2만6천원 나우앤댄.
4 뿌리는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살리실릭애씨드와 판테놀, 멘톨 성분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모근을 건강하게 가꿔 모발의 볼륨을 높여주는 프로페셔널 리페어링 프로틴 세럼 트리트먼트, 120ml 4만6천원 달바.
5 살리실릭애씨드와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 등을 함유해 탈모 증상을 완화하고 두피 진정 및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태초 다시마 탈모 증상 완화 샴푸, 500ml 4만5천원 닥터올가.
6 두피 자극 없이 톡톡 두드리며 모발과 두피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세럼 더마 리페어 부스터, 100ml 2만5천원 닥터벨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