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심장에 좋은 강력한 식재료 5가지

심장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대자연이 준 위대한 식재료 5가지를 섭취하라.

야생에서 포획한 연어는 양식장에서 자란 연어보다 훨씬 영양소가 풍부하다. 비트가 초록색이더라도 절대 제쳐두지 말라!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몬드는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을 보호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

블루베리

뉴욕 대학교의 심장학 전문의 애덤 스콜닉Adam Skolnick 박사는 동맥 내벽에 생긴 염증이 심장 질환의 발병률을 높인다고 말한다. “하루에 블루베리를 적어도 한 컵 먹는다면 염증에 얼마든지 맞설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 염증과 맞서 싸우며 전투력을 높이기 때문이다. 얼린 블루베리도 괜찮다. 아침에 시리얼이나 요구르트에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트

비트의 보라색 뿌리는 아질산염이라는 유용한 혼합물을 혈액으로 보낸다. 스콜닉 박사는 이 과정이 혈관을 확장시키면서 혈류를 건강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고혈압Hypertension> 저널에 따르면 비트는 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막기 때문에 즐겨 먹는 것이 좋다. 미리 껍질을 까두거나 조리한 상태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샐러드에 올리거나 셰이크처럼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칸은 모두 건강에 이로운 견과류이다.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은 일주일에 5회 이상 하루 한 줌 견과류를 섭취한 사람들은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29% 낮다고 밝혔다. 견과류는 심장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소금 간을 하지 않은 견과류와 믹스너트를 간식으로 먹거나 호두 버터를 이용해 요리하면 좋다.

지방이 많은 생선

연어, 정어리, 청어 그리고 캔 참치는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운동 중에도 심장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스탠퍼드 심장 클리닉의 헤더 가르자Heather Garza 박사는 일주일에 두 번, 휴대폰 크기만한 기름진 생선을 먹을 것을 권한다. 점심 식사를 할 때도 치킨 샐러드 대신 캔에 담긴 연어나 참치로 대체하면 평소에도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콩류

콩이나 렌틸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 수용성 섬유질은 소화기관에서 다량의 콜레스테롤과 담즙산을 묶어 몸 밖으로 배출을 돕는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케이트 패턴Kate Patton 박사는 하루에 섬유질 5~10g 정도를 꾸준히 먹을 것을 권한다. 콩류 한 컵에는 2~6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캔에 담긴 검은콩과 적양파, 고수, 라임 주스와 소금 약간을 넣고 잘 섞으면 건강한 살사 소스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