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릭 셀프케어 노하우

부위별 통증 유발 원인과 스트릭 사용법

근육 손상은 운동이나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는 질환이다. 더군다나 여름철 운동의 강도가 높아질수록 관절이나 근육 손상은 더욱 쉽게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팔꿈치, 손목, 허벅지, 아킬레스 등에서 부상의 빈도가 가장 잦은데, 부위별 발생할 수 있는 통증에 대비할 스트릭 셀프케어 방법을 소개한다.

손목

손을 자주 사용하는 직업에 종사하거나 집안일이 많은 주부에게 흔히 발생하는 부상 부위이다. 조금만 힘을 쓰거나 물건을 들고 관절을 비트는 등 사소한 동작에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손목에 스트릭 전용 마사지 크림을 충분히 바른 뒤 스트릭을 위에서 아래로 힘주어 쓸어내린다. 스트릭의 짧은 부분으로 문질러 사용하라.

팔꿈치

팔꿈치 통증의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일상생활에서 키보드와 마우스 등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운동 중 벤치 프레스 또는 푸시업과 같은 자세로 인한 부상이다. 팔을 곧게 펴거나 손바닥을 몸쪽으로 당길 때 통증이 발생한다.

팔꿈치에 스트릭 전용 마사지 크림을 충분히 바른 뒤 스트릭을 위에서 아래로 힘주어 쓸어내린다. 스트릭의 짧은 부분으로 문질러 사용하라.

허벅지

러닝이나 사이클을 즐기는 경우 허벅지 부상 중 하나인 IT밴드 증후군에 유의해야 한다. IT밴드는 골반 바깥쪽에서 무릎 바깥쪽으로 내려가는 두꺼운 섬유 인대로, 부상을 입게 되면 바깥쪽 고관절부터 무릎까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허벅지에 스트릭 전용 마사지 크림을 충분히 바른 뒤 스트릭을 위에서 아래로 힘주어 쓸어내린다. 스트릭의 긴 부분으로 문질러 사용하라.

아킬레스

달리기를 자주 하는 러너들이 특히 주의해야 할 부위이다. 오르막을 오르거나 모래 위에서 달리면 더욱 증세가 악화될 수 있다. 부상 예방을 위해 운동 전 발목과 종아리 근육을 규칙적으로 스트레칭해주는 게 예방법이다.

발뒤꿈치에 스트릭 전용 마사지 크림을 충분히 바른 뒤 스트릭을 위에서 아래로 힘주어 쓸어내린다. 스트릭의 긴 부분으로 문질러 사용하라.

커플 마사지 케어

손이 잘 닿지 않는 승모근이나 허리와 같은 부위는 가족이나 연인에게 도움을 받자.


스트릭 마사지 크림

스트릭 전용 마사지 크림은 고체 상태의 스틱형 크림으로 피부와 접촉 시 빠르게 녹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12가지 자연 성분이 들어 있어 컨디셔닝 및 피부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스틱형 마사지 크림 8천원 스트릭.


한준희 @juuuuunn__

IXU 웰니스짐 피트니스 트레이너

이예나 @beyzna_0i

유튜브 채널 <진격의 예나tv>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