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섹시한 남자로 거듭나는 마법의 공간, 유니크 파워태닝 한남점

운동하는 사람에게 태닝은 필수다. 근육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들고 구릿빛 피부가 발산하는 섹시함을 입혀주니까. 자고로 허연 식빵보다 노릇하게 잘 구운 빵이 더 맛있어 보이는 법이다.

추운 겨울이 가고 따스한 햇빛이 내리쬐는 봄이 다가왔다. 슬슬 경직되어 있던 몸을 풀고 여름 시즌을 위해 핫보디를 준비해야 할 때다. 몸매를 멋지게 만드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태닝이다. 그중에서도 기계 태닝은 자외선을 이용해 피부 색깔을 어둡게 만들어 근육의 윤곽을 잘 보이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초콜릿 피부로 거듭나게 한다. 여름을 미리 준비하는 발 빠른 독자를 위해 핏가이&핏걸의 태닝 성지로 각광받고 있는 유니크 파워태닝 한남점을 <맨즈헬스>가 다녀왔다.

  •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70 현대리버티하우스 1층 102호
  • 영업 시간 월~금요일 11:00∼23:00, 토·일요일 13:00~20:00
  • 문의 02-792-0515
  • 홈페이지 www.youniquetan.com
  • Instagram @younique_tan

Point 1 레벨별로 골고루 즐기는 기계 태닝

유니크 파워태닝 한남점에는 태닝 초급자부터 고급자까지 레벨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태닝 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스탠딩 타입과 베드 타입이 있어 인체 구조상 태닝이 어려운 부위까지 완벽하게 태닝할 수 있다. 태닝 후 목을 기준으로 얼굴과 몸의 색깔이 확연히 달라지는 것이 싫다면 얼굴 태닝 전용 램프인 하이프레셔 램프High-pressure lamp를 장착한 V10, 선앤젤 등의 태닝 기계를 이용할 수 있다.

Point 2 정기 점검을 통한 기계 관리

태닝램프의 수명은 약 800시간이다. 600시간이 지나면 파워가 급격히 떨어져 효과가 낮아진다. 유니크 파워태닝 한남점은 국내 최고의 태닝기 수입 제조사 도스인터내셔널의 직영 태닝숍으로 기계 관리를 꼼꼼히 진행한다. 전문 테크니션이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3개월에 한 번씩 600시간이 되기 전 램프를 수시로 교체한다.

Point 3 전문가와의 꼼꼼한 상담

태닝을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하려면 전문가와의 상담은 단연 필수다. 본인의 피부 색깔을 비롯해 태닝 경험, 원하는 컬러, 피부 타입에 따라 태닝기의 종류, 태닝 로션 등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유니크 파워태닝 한남점은 첫 상담을 태닝 전문가이자 숍 대표와 진행하기 때문에 태닝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태닝에 대해 철저히 교육을 받은 직원이 매일 상주해 세션마다 피부 컬러를 체크한다.

Point 4 철저한 위생 관리

태닝기는 옷을 벗고 맨살에 접촉하는 기계이므로 위생 관리가 중요하다. 유니크 파워태닝 한남점은 친환경 유아용 무독성 살균 소독제로 태닝 기계를 관리하고 있다. 특히 태닝 세션이 끝날 때마다 태닝기 안을 청소하고 룸을 관리한다. 또한 100% 예약제로 운영해 요즘 시국에 타인과 직접 대면을 피하면서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스인터내셔널 태닝 전문가와 함께한 태닝의 허와 실

박현정 상무

도스인터내셔널 해외 영업 및 프랜차이즈사업부

기계 태닝과 야외 태닝 중 어떤 것이 태닝에 효과적일까? 피부 건강에는 어떤 것이 더 좋을까?

최근 오존층이 환경오염으로 얇아짐에 따라 각종 유해 광선의 폐해로 야외 태닝을 권장하지 않는 추세이다. 기계 태닝은 피부에 안전하게 태닝할 수 있고 원하는 컬러를 단시간에 만들 수 있다.

태닝은 일주일에 몇 번이 적당할까? 급히 대회나 촬영,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하루에 연달아 두세 번 해도 될까?

기계 태닝은 최초 2주 동안 주 3회를 권장한다. 보디 컬러 유지가 목적이라면 주 2회 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급한 이벤트가 있어도 하루에 1회 이상 태닝을 해서는 안 된다. 선번을 입거나 지저분하게 얼룩이 생길 수 있다. 다만 부득이한 상황이라면 효율이 좋은 태닝 기계를 고르는 것이 좋다.

태닝이 피부암을 유발할까?

현대 태닝 기계의 UV 램프 기술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태닝 효과를 극대화한다. 오히려 피부암을 유발하는 것은 야외 태닝이다. 태닝의 강약 조절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여성이 야외 태닝을 과도하게 하다가 피부암에 걸린 사례가 있다.

꾸준한 태닝이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이야기가 있다.

비타민D는 뼈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는 역할을 한다. 요즘 같은 때에 더욱 필요한 면역력도 높여준다. 하지만 집콕을 권장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는 햇빛의 비타민D를 얻기 어렵다. 이때 비타민D를 얻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 바로 태닝이다. 태닝은 과학적으로 UVB와 UVA의 방사량을 조절해 체내의 비타민D 합성을 도와주고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실제로 유럽에서는 비타민D 합성과 우울증 치료를 위해 기계 태닝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태닝을 할 수 없는 피부가 있다면?

자외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태닝을 할 수 없다. 대다수 사람이 아토피 피부나 건선 피부는 태닝을 피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UVB의 살균 작용이 증상 완화에 오히려 도움을 줄 수 있다.

베드 타입과 스탠딩 타입 중 어느 것이 더 피부에 잘 탈까?

신체 구조상 베드 타입과 스탠딩 타입 두 가지를 섞어 태닝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자신의 피부색을 살펴보고 멜라닌 색소가 진해지는 시기에 맞춰 번갈아가며 태닝하도록 한다.

얼굴을 태우지 않으려면 어떻게 태닝해야 할까?

얼굴 태닝은 가급적 권하지 않는다. 자외선 노출로 기미나 주근깨 등 잡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얼굴 전용 페이스 커버를 이용해 얼굴을 보호한다. 다만 얼굴과 몸의 컬러가 확연하게 차이 나는 것이 싫다면 얼굴 전용 태닝 로션을 바르고 얼굴 전용 태닝램프를 장착한 태닝 기계를 고른다.


에르고라인 선앤젤 Ergoline Sun Angel

맞춤 센서가 피부 컬러에 맞게 UV 센서를 자동으로 조절해 누구나 선번 없이 안전하게 태닝할 수 있다. UVA와 UVB 등의 스마트한 상호작용을 통해 태닝 한번으로 보디 컬러가 달라진다.

에르고라인 선라이즈 6200 Ergoline Sunrise 6200

태닝 명가 에르고라인의 스탠딩 타입 최강자이다. 블루투스 커넥트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태닝을 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스마트 컨트롤 패널로 쉽게 태닝기를 조작할 수 있다.

램제트 레드 RAMZET Red

UV 태닝과 화이트 태닝이 가능한 루비노 램프를 장착했다. 구릿빛 태닝 피부를 만들어줌은 물론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 결을 선사해 피부 관리까지 가능하다. 3단계 자외선 강도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 맞춤 태닝을 할 수 있다.

하프로 V10 Hapro V10

UV5 50램프의 스페셜 에디션이다. 스탠딩 타입의 태닝 기계로는 유일하게 얼굴 태닝 전용 램프가 달려 있다. 키가 작아도 완벽하게 태닝할 수 있도록 자동 리프트 기능도 갖추었다.

유니크화이트43 YouniqueW 43

화이트 태닝이 가능한 태닝 기계로 화이트 태닝램프를 발명한 독일 코스메디코사의 램프와 고성능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기능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