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봄맞이 러닝 팬츠

티셔츠야 내 마음에 드는 게 우선이지만 팬츠와 양말을 고르는 일은 생각보다 까다롭다. 러닝에서 중요한 건 아무래도 다리와 발의 움직임이니까. 팬츠와 양말을 고르는 똑똑한 기준과 함께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3가지 러닝 팬츠 아이템을 모았다.

Men’s Running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러닝 시 가장 눈여겨볼 부분은 단연 쾌적감과 기능성이다. 집 앞 산책 겸 러닝을 할 것이 아니라면 기능성 러닝 팬츠를 입어보자. 잘 달릴 수 있게 연구한 기능성 소재와 핏이 러닝의 목표를 더욱 높게 만들어줄 것이다.

윈드브레이커 재킷 가격 미정 나이키. 레깅스 7만9천원, 러닝화 14만9천원 모두 언더아머.

LONG LEGGINGS

아직도 레깅스가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쫀쫀한 레깅스는 다리 근육을 잡아주고 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느낄 수 있어 러닝뿐만 아니라 웨이트 트레이닝 시 하체 운동에도 유용하다.
SOCKS STYLING 레깅스에는 발목이 훤히 드러나는 페이크 삭스를 추천한다. 목 길이가 긴 양말의 경우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면 이중 압박되어 답답함을 느끼기 쉽다.

Brooks
은은한 카무플라주 패턴이 돋보이는 레깅스 7만9천원.

2XU
근육을 강하게 압박해 효과적인 혈액순환과 빠른 회복을 선사하는 컴프레션 레깅스 12만9천원.

블루 하프 팬츠 10만9천원 스파이더. 네온 컬러 러닝 양말 2만5천원 언더아머. 러닝화 가격 미정 나이키.

HALF PANTS

러닝 반바지라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무릎 바로 위까지 내려오는 길이의 팬츠이다. 편안한 착용감과 베이식한 디자인, 적당한 길이로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다. 여름에는 러닝 웨어뿐만 아니라 데일리룩으로도 착용하기 좋다.
SOCKS STYLING 발목 길이의 양말은 러닝 시 발목을 강하게 압박해 부상 위험을 줄여준다. 100% 면 소재의 일반 양말보다 통기성, 땀 흡수에 뛰어난 기능성 양말을 고른다.

Adidas
쾌적하고 가벼운 습기 흡수 소재로 단거리부터 장거리까지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러닝 하프 팬츠 6만9천원.

Onitsuka Tiger
가볍고 쾌적한 소재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선사하는 하프 팬츠 가격 미정.

Patagonia
화사한 색감과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로 만든 하프 팬츠 7만9천원.

블랙 탱크톱 슬리브리스 가격 미정 나이키. 네온 컬러 쇼트 팬츠 7만9천원 룩스. 양말 가격 미정, 러닝화 14만9천원 모두 아식스.

SHORT PANTS

허벅지를 살짝 덮는 짧은 길이로 입기에 다소 부담스럽겠지만 한번 입으면 편안함에 쉽게 헤어나올 수 없다. 마치 언더웨어만 입은 느낌이라고나 할까? 길이가 짧기 때문에 통기성이 매우 좋고 러닝 시 다리를 크게 움직여도 걸리는 부분이 없어서 활동성이 매우 좋다. 여름 시즌에는 스윔 팬츠로도 활용할 수 있다.
SOCKS STYLING 쇼트 팬츠를 입을 때는 길이가 긴 중목 양말을 추천하는데 다리를 쪼여줘 부상 위험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안정감 있는 러닝이 가능하다.

Le Coq Sportif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우수하고 빛을 반사시키는 3M 리플렉티브 디테일을 넣어 야간 러닝에 좋다. 6만9천원.

Nike
75% 이상 재생 소재를 사용해 만든 쇼트 팬츠. 측면에 트임이 있어 러닝하기에 유용하다. 가격 미정.

Asics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특수 소재를 사용했다. 무게도 가벼워 여름 러닝에도 좋다. 7만5천원.


Women’s Running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스타일이다. 예쁘게 입고 땀 흘리고 싶은 <맨즈헬스> 여성 러너들을 위해 준비한 러닝 팬츠. 다리가 길어 보이면서도 보디라인을 살려주는 러닝 팬츠 하나면 운동 효과는 물론 심리적 만족감도 커진다.

블랙 톱 9만9천원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하이웨이스트 레깅스 18만4천원 룰루레몬. 러닝화 16만9천원 브룩스.

LONG LEGGINGS

다리를 날씬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몸매를 쫀쫀하게 잡아주는 데 탁월한 레깅스이다. 러닝뿐만 아니라 애슬레저룩으로 일상생활에도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다. 특히 하이웨이스트는 아랫배를 탄탄하게 눌러주며 팔을 들어올리거나 허리를 숙이는 동작에서 쉽게 맨살이 노출되지 않고 종아리도 일자로 떨어지지 않는다.
SOCKS STYLING 발목이 보여야 다리가 길어 보일 뿐만 아니라 슬림해 보이기 때문에 단연 페이크 삭스를 추천한다. 1~2km 가벼운 조깅이 아니라면 100% 면 소재보다 통기성이 좋고 바닥의 접지력을 도와줄 기능성 페이크 삭스를 신는다.

FILA
브랜드 로고가 포인트를 선사하는 블랙 레깅스 4만9천원.

Spyder
불규칙적인 패턴이 시선을 분산시켜 다리 라인을 예쁘게 보이는 시각 효과를 선사하는 레깅스 15만9천원.

네온 컬러 하프 팬츠 6만9천원 르꼬끄 스포르티브. 중목 양말 8천400원 리복. 러닝화 22만9천원 아디다스.

HALF PANTS

몸에 밀착되는 핏의 하프 팬츠는 히프부터 허벅지까지 다리 근육을 잡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오랜 시간 달려도 다리에 무리가 덜하다.
SOCKS STYLING 장목 정도 길이의 양말은 허벅지 남짓 길이의 팬츠와 궁합이 좋은데 무릎 아래의 근육을 압박해 부상 위험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Patagonia
블랙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선사한다. 7만9천원.

Asics
히프부터 허벅지까지 압박해 폭발력 있는 러닝을 도와준다. 7만3천원.

Spyder
스트레칭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쾌적하면서도 편안한 러닝이 가능하다. 10만8천원.

핑크 컬러 쇼트 팬츠 가격 미정 나이키. 네온 컬러 니 삭스 13만9천원 르꼬끄 스포르티브. 러닝화 9만9천원 나이키.

SHORT PANTS

야외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러닝을 좋아하거나 몸매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레깅스가 부담스럽다면 쇼트 팬츠가 제격이다. 밝은 컬러의 아이템을 매치해 산뜻한 러닝을 즐겨보자.
SOCKS STYLING 길이가 짧아 자칫 달리다가 넘어지거나 하면 무릎이 까지는 등 부상 위험이 있다. 또한 트레일 러닝의 경우 억센 풀이나 나뭇가지 등 방해 요소가 많다. 무릎 위까지 올라오는 니삭스는 다리를 탄탄하게 잡아주고 신축성이 좋아 안전한 러닝을 가능하게 한다.

Nike
화려한 플로럴 패턴이 특징인 쇼트 팬츠 가격 미정.

Patagonia
가볍고 바람이 잘 통하며 땀이 잘 마르는 러닝용 쇼트 팬츠 7만9천원.

Lululemon
땀 배출력이 탁월한 원단과 루스한 디자인으로 만든 러닝용 쇼트 팬츠 7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