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만병통치약, 비타민D

아직도 비타민D를 그저 뼈를 건강하게 만드는 영양소 정도로 알고 있는가? 이 녀석은 우리 몸 구석구석에 도달해 질병 위험을 줄여주고 면역력까지 높여주어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지켜주는 방파제 역할을 한다.

필요한 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라.

1 왜 비타민D가 중요할까?

비타민D는 다재다능한 비타민이다. 무슨 말이냐고? 뼈를 강화하고 면역력을 상승시키며 염증마저 완화한다. 하버드 대학교의 영양학과 교수 에드워드 조반누치Edward Giovannucci는 비타민D가 호흡기 감염과 자가면역 질환 심지어는 암으로 인한 사망률까지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2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광합성만으로도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다. 3월부터 9월, 봄부터 여름까지가 가장 좋다. 하지만 가을이 넘어가면서부터는 일조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햇빛만으로 턱없이 부족하다. 비타민D가 결핍일 경우 근육과 뼈가 약화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3 적당한 섭취량은 얼마일까?

매일 1,000IU를 목표로 삼아라. 결핍을 피하기 위해서는 600IU면 충분하지만 그보다 조금 더 많이 섭취해 혈중 비타민D 수치를 높이면 질병을 예방하는 잠재력 역할을 해준다.

4 목표치를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다. 통조림 연어와 조리된 송어가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준다. 우유 한 잔에는 100IU, 달걀 하나에는 약 40IU, 포토벨로 버섯 하나에는 316IU의 비타민D가 들어 있다. 따로 시간을 마련해서 섭취하는 것보다 끼니에 추가해 먹는다면 손쉽게 비타민D를 얻을 수 있다.

5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은 괜찮을까?

생선과 버섯이 질렸거나 따로 섭취할 시간이 없다면 간편하게 영양제를 선택해도 좋다. 하지만 음식으로 먼저 섭취해보기를 추천한다. 보충제에는 없는 다양한 질병 예방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