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당신을 위한 두 번째 로드바이크 리스트

보통 첫 자전거는 부담 없는 것으로 시작하기 마련! 슬슬 두 번째 자전거를 살 때쯤이면 라이딩의 재미도 알고 장비 욕심도 부릴 만하다. 그래서 준비한 로드바이크 리스트!

설레는 마음으로 두 번째 로드바이크를 구매하려고 하는 당신, 하지만 너무 많은 브랜드와 제품에 선택이 어렵다. 그래서 200~300만원 대 브랜드 별 로드바이크를 준비했다. 하지만 기억하라, 자전거에서 최고의 엔진은 바로 당신의 몸이다.


당신의 선택을 기다리는 로드바이크

트렉 ▶ 도마니 SL 6

도마니 시리즈 중 중상급에 해상하는 라인이다. 포장도로와 더불어 흙길, 자갈길 등도 부담 없이 달릴 수 있다. 트렉의 특허 프레임 기술인 아이소스피드IsoSpeed가 적용되어서 노면에서 오는 진동을 줄여준다. 프레임은 카본으로 무게를 줄였으며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사용되었다.
가격 365만원 문의 trekbikes.com

메리다 ▶ 스컬트라 5000

메리다의 로드바이크 라인업 중 가벼운 라인으로 8월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다. 평지, 업힐, 다운힐 등의 지형에서 좋은 능력을 발휘한다. 공기역학적 성능 향상을 위해 D자 형태의 캄테일 튜브 디자인을 적용했다. 프레임은 38cm부터 59cm까지 9가지의 다양한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사용되었다.
가격 200만원대 문의 odbike.co.kr

첼로 ▶ 케인 마크3 울테그라

소개하는 브랜드 중 유일한 국산 브랜드이다. 2015년 첫선을 보인 케인 시리즈는 카본 프레임 대중화를 꾀하고 있다. 프레임 부위마다 특성이 다른 카본 소재를 사용하는 ‘ACOT’ 기술을 통해 승차감과 퍼포먼스를 높였다. 변속기와 브레이크의 케이블이 프레임 안에 수납되는 방식을 사용하여 오염에도 강하다.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사용되었다.
가격 209만원 문의 cellosports.com

스페셜라이즈드 ▶ 타막 디스크 스포츠

업힐과 평지 등 다양한 지형에서의 라이딩이 가능해서 제대로 로드 자전거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와이드 타이어를 적용해서 접지력은 증가시키고 편안한 주행감을 준다. 무게가 더 나가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한 대신에 어떤 환경에서도 일정한 제동력을 느낄 수 있다. 시마노 105 구동계가 사용되었다.
가격 240만원 문의 specialized.com

비앙키 ▶ 셈프레 센타우르 11단

이탈리아의 비앙키는 130년이 넘는 자전거 브랜드이다. 풀 카본에 레이싱 지오메트리로 더 빠르고 공격적인 라이딩을 즐기고 싶은 라이더에게 알맞다. 풀 카본 프레임과 포크로 무게도 줄였다. 기계식과 전자식 구동계 겸용으로 출시되었다. 국내에 출시되는 완성차는 모두 국내에서 조립하여 가성비를 높였다. 캄파놀로 센타우르 구동계가 사용되었다.
가격 275만원 문의 daejinkr.com

스톡 ▶ 비저너 콤프 G1

스톡 바이크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남산과 북악 그리고 지방의 여러 산길을 여행해도 무리 없는 프레임 안정성을 보인다. 최소 프레임 사이즈는 45cm부터 시작하여 키가 작은 사람도 무리 없다. 구동계는 전자식과 기계식으로 나뉜다. 구동계는 시마노 105와 시마노 울테그라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 290만원(시마노 105), 360만원(시마노 울테그라) 문의 watts-cycling.com

 

자이언트 ▶ TCR 어드밴스 1-KOM

자이언트의 카본 등급 중 중간 등급을 말하는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을 사용했다. 최상급 카본은 아니지만 가벼운 무게로 날렵한 코너링과 업힐 정복이 가능하다. 안장을 연결하는 시트 포스트의 효율성에도 집중하여 안장에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함과 균형 잡힌 성능을 보여주도록 설계했다.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사용되었다.
가격 230만원 문의 giant-bicycles.com


라이딩의 효율을 올려줄 제품들

비엠웍스 ▶ 슬림6 CNC PRO

스마트폰과 액션캠을 동시에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핸들바의 편한 곳에 바로 장착할 수 있으며 전용 공구가 있어서 도난 위험도 적다. 케이스를 씌운 스마트폰도 장착할 수 있다.
가격 2만5천원 문의 bm-works.co.kr

가민 ▶ 엣지 130

GPS가 달린 자전거용 컴퓨터로 최대 15시간 사용할 수 있다. 3가지 위성 신호와 바로미터를 활용해 주행 경로 및 속도, 고도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문자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25만8천원 문의 garmin.co.kr

아날로그플러스 ▶ 어헤드

헬멧에 부착하는 이 제품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끝이다. 기계가 진동 소자를 이용해서 헬멧 전체로 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에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가격 15만9천원 문의 analogue-plus.com

문 ▶ 메테오 스톰 프로

전조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이 제품은 전방 15m까지 길게 빛을 발해서 라이더의  존재감을 톡톡히 보여준다. 11가지 모드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하다.
가격 17만원 문의 cello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