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내 안의 아름다움을 찾아봐!

본연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다고 말하는 2021 미스코리아 진 최서은. 역대 최고령 진으로 당선되면서 미스코리아계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미스코리아 진, 최서은

65년간 전설처럼 이어온 미의 기준이 변하고 있다.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는 2019년 수영복 심사를 폐지했고, 2021년 참가자 나이 제한을 만 26세에서 28세로 늘렸다. 더이상 사사로운 것들로 아름다움을 판단하지 않겠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미란 무엇인가. 그 답은 자신의 개성으로 솔직하고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준 최서은에게 있었다.

자신을 소개한다면? 2021 미스코리아 진 최서은이다. 뉴욕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한 작가 겸 큐레이터로 예술과 사람을 좋아한다. ENFP 유형답게 호기심이 많고 직관적인 편이다.

미스코리아를 통해 얻은 것은? 나 자신을 되돌아본 성장의 시간이었다. 뚜렷한 목표 없이 도전한 2020년 첫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 결과는 씁쓸했다. 아쉬움과 오기가 생겨 이듬해 다시 도전했다. 다른 모습으로 포장하기보다 있는 그대로의 모습에 집중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잘 어울리는 스타일은 무엇인지 이제는 최서은이라는 사람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스스로 생각하는 매력 포인트는? 자연스러운 당당함과 눈빛이다. 첫인상은 차가워 보이는데 막상 이야기를 나눠보면 웃음이 많고, 상대방의 기분을 잘 알아채 따뜻하다는 말을 듣는다.

이성을 리드하고 싶을 때가 있나? 혹시 리드 당하고 싶을 때는? 긴장하거나 어색해하는 이성을 볼 때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싶다. 반대로 내가 모르는 분야에 대해 자상하게 알려주고 이끌어주면 고마우면서도 즐겁다.

연애하고 싶은 이상형이 있다면? 자신의 신념을 중요시하는 만큼 나의 꿈과 의견도 존중하는 성숙한 사람이 이상형이다. 외적으로는 2PM 준호. 외꺼풀에 듬직함과 좋은 비율을 가진 사람에게 끌린다.

한 번쯤 해보고 싶은 데이트는? 음악 취향이 비슷한 사람은 마음도 잘 통한다고 생각한다. 커플 댄스를 배워보거나 둘만의 이야기가 담긴 곡을 재미있게 만들어 보고 싶다.

요즘 최대 관심사는? NFT 아티스트로 활동하기 위해 작품을 구상하고 있다. 남은 시간에는 클라이밍, 플라잉 요가, 미술 관련 자격증을 공부하고 싶다.

주목하는 국내 예술가가 있다면? 입체와 평면을 오가는 조효리 작가와 비현실적인 긴장감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이태수 작가의 작품이 흥미롭다.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는? 개인 전시, 연기 데뷔, 건강한 몸, 미스코리아 최서은으로서 이름 알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