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기분을 업시켜 줄 방법 18가지

불안감과 우울감을 극복하라. 우리의 삶이 벅찰 때 활력을 되찾아 줄 팁을 소개한다.

1 잘게 쪼개라

10분씩 세 번 땀을 흘리며 운동하는 것은 한 번에 30분 동안 운동하는 것만큼 효과적으로 기분을 향상시킬 수 있다. 언제든지 운동으로 행복해지자.

2 물을 마셔라

하루에 물 2.5L를 마시는 것은 당신의 기세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원샷!

3 꾸준히 달려라

일정한 속도로 달리는 것도 좋다. 유산소 운동은 아드레날린이나 코르티솔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추어준다. 자, 이제 달려보자!

4 오트밀을 먹어라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은 우울증의 위험 요인이다. 아침식사로 크루아상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 한 그릇을 섭취하라.

5 햇빛을 쬐라

비타민D 부족은 우울감과 깊이 연관되어 있다. 볕이 좋은 날, 점심시간에 산책을 하면 어떨까? 9분이면 비타민D를 정상수치로 유지해줄 것이다.

6 창의력을 발휘하라

기타 연주 등 창의적 취미를 가진 사람들의 대다수가 취미 활동이 자존감을 높여준다고 한다.

7 사랑을 하라

오르가슴이 일어날 때 뇌에서는 옥시토신이 생성되어 감정적 고통을 막아준다. 파트너가 없다고? 혼자서도 할 수 있지 않은가.

정신 건강의 기준을 높여라.

8 더욱 힘을 내라

약 1,900명에 달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규칙적으로 웨이트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우울감이나 무기력감 같은 증상이 줄어들었다. 무거운 운동이 우울한 기분을 날려줄 테니 말이다.

9 물에 담가라

우울증이 있다면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따뜻한 목욕을 하는 것이 좋다. 유산소 운동보다 어두운 기분을 더 빨리 잊게 해준다.

10 리더 역할을 맡아라

3개월간 댄스 강습으로 더 나은 정신 건강을 위해 나아가라. 한 연구에 따르면 오래된 불안과 맞서 싸우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11 똘똘 뭉쳐라

외로움은 살인마와 같다. 매주 실내 축구에 참가하여 어두운 생각들을 걷어차내라. 물론 코로나가 끝나면 말이다.

12 슬픔을 참지 말고 즐겨라

영화를 보기로 했다면 기분 좋은 영화보다는 슬픈 영화를 선택하라. 직관과는 반대로 엔도르핀을 상승시켜준다.

13 식물을 가까이하라

식물들이 가득 차 있는 방에 들어가기만 해도 혈압이 낮아지고 불안을 잠재울 수 있다. 반려식물을 길러보면 어떨까?

14 따뜻한 조언을 받아라

전화 통화를 통해서든, 맥주 한 잔을 사이에 두고서든, 동료나 친구들로부터 받는 응원은 인지 행동 치료만큼이나 이롭다.

15 목소리를 내라

심리치료가 정신 약물만큼이나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약에 의존하기 전에 대화를 통한 치료는 어떤가.

16 연필을 잡아라

한 연구에서 4일 동안 스케치를 하면서 우울증 증상이 가라앉았다고 한다. 인생을 위한 미술 수업에 참여해보고 싶지 않은가?

17 눈썹 위를 문질러라

눈썹 위의 근육을 문질러라. 이런 미니 마사지는 뇌에서 불안을 유발하는 신호를 감소시킨다.

18 해산물을 섭취하라

베이커리 대신 해산물 식당을 찾아라. 생선을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들은 우울증에 덜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