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러닝화 2가지

존재감으로 압도하라!

감각적인 디자인, 강력한 미드솔

아디다스 4D FWD 2

차원이 다른 질주를 목적으로 탄생한 4D FWD가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1세대 미드솔에 비해 23% 향상된 쿠셔닝과 한층 강화된 추진력으로 더욱 눈에 띄는 퍼포먼스에 도전한다. 24만9천원

이연진 @yeounjin2664 아디다스 러너스 캡틴
“추진력 그리고 혁신을 탑재한 러닝화!”
3D 프린트로 구현해낸 미래적 미드솔이 포인트인 러닝화이다. 다양한 장소에서 러닝을 하기 때문에 지면의 충격 흡수 그리고 접지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강력하고 푹신한 쿠셔닝과 안정적인 그립감으로 달리는 내내 편안한 달리기를 이어갈 수 있었다. 미드솔은 적당한 높이와 기울기로 설계되어 위로 과하게 튀어 오르는 느낌이 아닌 자연스럽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신체에 강한 에너지를 더해준다. 특히 큰 힘을 쏟지 않아도 느껴지는 추진력 덕분에 달릴 때 건강한 활력까지 받을 수 있었다. 아디다스의 4D FWD 2는 포인트가 되는 선명한 오렌지 컬러에 3D 프린트로 디자인한 과학적 미드솔, 환경친화적인 소재까지 더해진 혁신적 러닝화이다. 분명 모든 러너에게 뛰고 싶은 자신감 그리고 자부심까지 함께 선사해줄 것이다.
안정성 ★★★★★ 쿠셔닝 ★★★★☆ 무게 ★★★☆☆ 통기성 ★★★★☆

전동석 @jeon_ds 러너 
“4차원이라는 새로운 러닝 공식!”
새롭게 발매된 아디다스 4D FWD 2를 보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3D 프린팅으로 완성한 미드솔의 독특함 그리고 러닝화 같지 않은 멋진 디자인이다. 호기심을 갖고 달려본 결과 격자 구조의 미드솔은 범상치 않은 디자인은 물론 충분한 쿠셔닝, 완화된 제동력으로 힘 있는 추진력을 발산했다. 프라임니트와 메시 소재가 적용된 어퍼는 발등에 부드러운 착화감을 선사했고 안정적인 접지력 덕분에 두툼한 스포츠 양말을 신지 않아도 편하게 달릴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러닝을 좋아하고 자주 뛰는 만큼 다양한 러닝화를 가지고 있지만 매일 신기에 레이싱화는 조금 부담스럽고, 안정화의 경우 무게 때문에 자주 손이 가지 않았다. 그런 의미에서 4D FWD 2는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러닝화라는 생각이 든다. 조만간 4D FWD 2와 함께 더 스피드있고 에너지 넘치는 달리기를 실천할 계획이다.
안정성 ★★★★★ 쿠셔닝 ★★★★★ 무게 ★★★☆☆ 통기성 ★★★☆☆


기능과 개성을 담은 

언더아머 UA HOVR™ 팬텀 3

업그레이드된 착화감과 탄탄한 쿠셔닝으로 러너의 기량을 끌어올려 줄 호버 팬텀의 3세대 버전이 출시되었다. 삭스핏 디자인, 견고한 힐 카운터 설계로 더없이 안정적인 러닝을 선사한다. 17만9천원.

김건우 @ground__k 트레이너 
“비시즌을 위한 에너제틱한 러닝화!”
호버 팬텀 3를 신고 5km 정도 가볍게 뛰어보았다. 첫 느낌은 삭스핏이 구현한 발의 편안함이었다. 쫀쫀하지만 신축성 있는 니트 소재 덕분에 안정적으로 뛸 수 있었고 쾌적감과 통기성도 확연히 느껴졌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밑창이 주는 힘있는 에너지이다. 100% 고무로 만든 아웃솔은 미끄럼 없이 지면을 밀어내는 힘을 선사하며 독특한 엠보싱 질감 덕분에 가볍게 뛰어오르는 듯한 달리기를 경험할 수 있었다. 겉모양이 조금 투박한 듯한 느낌도 있었지만 깨끗한 화이트 컬러, 미드솔에 들어간 촘촘한 체크 무늬 포인트가 달릴 때 기분 전환이 되었다. 러닝화 뒤꿈치 쪽 존재감 있는 언더아머 로고 힐 카운터는 부상없는 달리기까지 도와준다. 평소 가벼운 훈련이나 특히 단거리 러닝을 즐기는 러너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안정성 ★★★★★ 쿠셔닝 ★★★★☆ 무게 ★★★★☆ 통기성 ★★★★★

이윤미 @rungayoung 러너킹 대표 
“편안한 러닝을 경험하고 싶다면!”
언더아머의 호버 팬텀 3는 착용과 동시에 발등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니트 촉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또한 통기성 기능이 강화되어 뜨거운 햇빛 아래에서도 상쾌한 달리기를 선사해주었다. 개인적으로 좁은 발볼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호버 팬텀 3의 발볼 너비가 꽤 넉넉하게 느껴졌지만, 발을 잡아주는 힘이 워낙 탄탄해서 레이스 내내 안정감 있게 달릴 수 있었다. 푹신하면서도 견고함이 느껴지는 쿠션과 바닥의 튼튼한 고무 소재 덕분에 트랙이 아닌 비포장도로를 달려야 하는 경우에도 부담 없이 선택할 것 같다. 프로 러너는 평소 가벼운 훈련용으로, 초보 러너라면 조깅 및 스프린트 훈련용으로 적합한 만능 러닝화이다.
안정성 ★★★★★ 쿠셔닝 ★★★★☆ 무게 ★★★★☆ 통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