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근육에 휴식이 필요한 시간

매일 달리는 것은 생각보다 몸에 이롭지 않다. 근육도 휴식이 필요하다. 딱 24시간만 휴식 시간을 가져보자. 크게 불안할 필요는 없다. 신체적, 정신적 힘을 유지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까.

장기적인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휴식을 충분히 취하라.

셰이크로 하루를 시작하라

이것은 치팅 데이가 아니다. 따라서 과식이 아니라 회복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8시간 동안 충분히 잠을 잤다면 일어나자마자 셰이크를 한 잔 마셔라.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이 듬뿍 들어 있는 식재료로 만든 셰이크 말이다. 단백질 파우더, 견과류, 버터, 시금치, 베리, 바나나는 영양 뿐만 아니라 맛도 좋다.

움직여라

아침에 운동을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태아 자세로 잠을 자는데, 이는 근육을 수축시키고 지연성 근육통을 악화시킬 수 있다. 골반과 허리를 이완하는 고관절 스트레칭이나 폼롤러로 흉추 신전을 10분 정도만 해줘도 충분하다.

연료를 공급하라

물은 수시로 마셔라. 근육과 관절의 윤활유 역할을 하며, 경련이나 통증을 피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식단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도록 구성하라. 저녁에는 탄수화물이 좋다. 다음날 헬스장에서 힘껏 덤벨을 들어 올리려면 근육에 글리코겐을 충전해야 하니까 말이다.

하루만 참아라

운동 욕구가 샘솟는가? 하지만 이날 하루만큼은 참아라. 휴식 없이 운동을 계속 하는 것은 성장 호르몬 수치와 신진대사율을 떨어뜨리고 이는 수면에 지장을 준다. 24시간 동안 근육에 휴식을 주는 것은 성장을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번아웃을 막고 장기적인 목표에 더 가까이 갈 수 있게 해준다.

무리하지 말라

직장이나 친구, 가족 문제로 정신적 휴식이 필요할 때가 있다. 운동이 탈출구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지나친 운동은 신경전달물질을 둔하게 만들고, 행복 호르몬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사용 능력을 떨어뜨려 기분을 저하시킬 수 있다. 가끔은 그저 소파에 앉아 TV를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