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궁극의 그릴 햄버거

햄버거의 맛을 결정하는 데에는 고기도 번도 중요하다. 하지만 누구도 따라 하지 못할 맛의 햄버거를 완성시켜줄 재료는 바로 양파이다.

품질 좋은 쇠고기

육즙이 흐르는 맛있는 햄버거를 만들기 위해서는 거칠게 갈아 드라이에이징 처리한 목심과 등심 부위가 안성맞춤이다. 정육점에 가서 생고기를 거칠게 갈아달라고 하라. 미리 갈아둔 건조한 고기를 살 필요 없다. 생고기를 갈아주지 않는 정육점이라면 과감히 다른 곳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패티 성형

전문가가 아닌 이상 손으로 성형한 패티는 불균형하게 익고 부서지기 마련이다. 지름 10cm의 원형으로 된 몰드 또는 비슷한 크기의 납작한 그릇과 랩을 준비하고 간 쇠고기를 그 속에 넣어 균일한 패티를 만든다. 그다음 패티를 꺼내 냉장고에 30분간 보관하며 숙성시킨다.

그릴링 준비

그릴과 팬을 각각 준비한다. 그릴은 중간 불로 예열하고 그릴 위로 팬을 올려 아주 약한 불로 서서히 달군다. 구이를 시작하기 전 패티 양쪽을 소금 ½작은술 정도의 양으로 간을 한다. 후추는 아직 넣지 않는다. 후추는 팬을 까맣게 태우고 버거의 맛을 매캐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토스트 및 조리

약한 불로 예열한 팬 위에 버터를 바른 햄버거 번을 올린 후 6~8분간 익힌다. 온도가 높은 그릴에 패티를 올려 테두리가 바삭거릴 때까지 3분간 익힌다. 고기를 레어로 즐기고 싶다면 패티를 뒤집은 상태에서 1분, 미디엄레어를 원한다면 3분간 더 조리한다. 패티와 빵을 동시에 익힐 수 있다.

높이 쌓은 햄버거

토핑을 계획 없이 쌓으면 재료가 밀리거나 쓰러진다. 다음 순서대로 토핑을 올리면 균형 있는 햄버거 탑을 세울 수 있다. 가장 아래에 햄버거 번을 두고 바로 위는 패티, 피클 슬라이스, 구운 양파, 토마토 슬라이스, 양상추를 차례로 올린다. 마지막으로 올리는 번에는 마요네즈 1큰술을 발라 덮는다. 냅킨을 감싸면 끝이다.


풍미를 터뜨려줄 양파구이 테크닉

생양파는 강한 맛과 향 때문에 햄버거 속 질 좋은 쇠고기의 맛을 망칠 수 있다. 또한 과도하게 익은 양파는 햄버거 안에서 빠져나오기 일쑤이다. 이런 이유로 양파는 한쪽 면만 구워주는 것이 가장 좋다. 적색 양파를 0.8cm 너비로 동그랗게 썬다. 그리고 양파의 한 면을 1분간 굽는다. 이 방법으로 양파를 요리할 경우 구운 양파에서 느껴지는 훈제 향과 숯불 맛, 생양파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운맛 두 가지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궁극의 햄버거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