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면역력을 위한 KICK!
재료(4인분)
- 자연방사 유정란 3개
- 건면 200g
- 채소 육수 1.25ℓ
- 된장 3큰술
- 슬라이스 양송이버섯 150g
- 구운 닭고기 750g
- 청경채 3개
- 다진 파
229kcal
- 단백질 함량 13g
- 조리 시간 30분
만드는 방법
- 시작~15분 큰 냄비에 충분한 물과 달걀 3개를 넣어 삶는다.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10분간 유지한 후 찬물에 씻어 껍질을 까 반으로 자른다.
- 15~20분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분간 익힌 후 찬물에 헹구어 낸다. 이 면에는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줄 3g의 영양소가 들어 있다.
- 20~25분 냄비에 채소 육수를 붓고 된장을 푼 뒤 버섯을 넣어 5분간 끓인다. 된장은 육수에 충분히 스며듦으로써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면역 체계를 보완해준다.
- 25~30분 면과 닭고기, 달걀, 청경채를 넣고 5분간 더 끓인 후 마지막으로 다진 파를 넣어 완성한다. 이 영양 가득한 국수는 당신의 건강에 강한 부스트 역할을 해줄 것이다.

청경채 ▶ 파워 업
청경채는 몸의 방어 체계를 강화시킨다. 케임브리지 바브라함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청경채가 유해 세포로부터 장을 보호하는 활동을 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버섯 ▶ 혈액순환 촉진
버섯을 먹고 강해지던 슈퍼마리오를 기억하는가? 이처럼 버섯은 우리 몸에 즉각적인 힘을 만들어 낸다. <영양학 저널Journal of Nutrition>에 따르면 버섯의 곰팡이는 백혈구 형성을 자극함으로써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도해 면역 기능을 상승시킨다.
파 ▶ 방어력 구축
봄은 파를 먹기에 최적의 시기이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파는 백혈구의 건강한 형태를 유지하고 면역 강화 화합물인 알리신 형성에 큰 역할을 한다.
달걀 ▶ 활성산소 억제
우리가 섭취한 단백질은 몸에 들어가자마자 바이러스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영국 식품기준청Food Standards Agency에 따르면 달걀은 항산화성 셀레늄이 풍부해 세포에 손상을 주는 과도한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시킨다.
된장 ▶ 소화력 향상
이제 요구르트는 필요 없다. 된장은 장내 유익균을 개선하는 프로바이오틱스로 가득하다. 된장에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영양분의 흡수를 도와 면역 기능을 높게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