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로 인생을 바꾸지 않으실래요?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아직도 필라테스를 시작하지 못했다? 운동 좀 해본 4인이 소개하는 필라테스의 매력과 몸매 관리 필살기를 공개한다.

필라테스로 인생을 바꾸지 않으실래요?-핏걸, 필라테스, 운동녀, 운동, 다이어트, 건강
디자인이 돋보이는 톱 뮬라웨어. 복부까지 탄탄하게 잡아주는 레깅스 비가웨어.

“필라테스는 행복해지는 습관이에요!”

요가, 발레, 탄츠플레이 등을 하며 운동에 푹 빠져 산다는 박예은 씨. @park_yean

운동 7년 차로 누구나 부러워하는 몸매의 소유자예요.

필라테스를 시작하면서 어느 한 부위가 아니라 전체 보디라인이 좋아졌어요. 하지만 조금만 방심하면 팔뚝에 금세 살이 붙어 굳이 운동하지 않더라도 팔 스트레칭을 습관처럼 하고 있어요.

필라테스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필라테스는 단순한 운동 이상으로 생활 습관을 바꿔주고 제 삶에 설렘과 행복감을 선물해주었어요. 저에게 필라테스는 어려운 운동이 아니라 일상 속에 늘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일부입니다. 필라테스를 하면서 몸과의 대화를 시작하게 되었고 제 몸을 더 알고 사랑하게 되었지요. 더불어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 라인은 덤으로 얻었습니다. 또한 운동 후 근육의 이완과 순환을 위해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빼놓지 않는데, 이 시간도 저에게 집중할 수 있는 소중한 순간입니다.

평소 운동 루틴은 어떤가요?

필라테스와 함께 주 5~6회 요가, 필라테스, 발레, 현대무용이 결합된 탄츠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동작이 많아 지겹지 않게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만의 다이어트 필살기는?

16시간 단식, 8시간 식사 패턴을 유지하고 있어요. 건강한 식단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포기하는 것은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저는 무조건 음식을 참기보다 맛있게 먹되 조금만 먹으며 과식 다음날에는 23시간 단식, 1시간 식사를 통해 속을 쉬게 해주고 있어요.


필라테스로 인생을 바꾸지 않으실래요?-핏걸, 필라테스, 운동녀, 운동, 다이어트, 건강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라벤더색의 브라톱 콘치웨어. 다리가 길어 보이는 레깅스 셰르.

“필라테스는 인생의 한 부분입니다!”

필라테스 국제인증강사 자격증까지! 운동 베테랑, 전아름 씨. @pigmong___

필라테스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들이 하는 운동이라 해서 단순 호기심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건강이 안 좋아져 운동까지 쉬게 된 적이 있었어요. 이때 재활 운동으로 필라테스를 꾸준히 했는데 몸이 나아지는 것을 직접 느꼈어요. 그야말로 몸이 제 역할을 하게 되었고 오히려 더욱 향상된 것 같았어요. 이제는 필라테스가 인생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필라테스가 가져다준 또 다른 효과는?

평소 걸음걸이와 자세가 달라졌어요. 팔자로 터벅터벅 걷던 과거와는 다르게 당당하고 반듯한 걸음걸이가 되었어요. 또 잘못된 습관으로 틀어진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어 숨은 키를 찾았어요. 물론 한 번 한다고 몸이 제자리를 찾는 것은 아니기에 꾸준한 운동과 생활 습관 개선이 중요해요.

필라테스로 인생을 바꾸지 않으실래요?-핏걸, 필라테스, 운동녀, 운동, 다이어트, 건강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라벤더색의 브라톱 콘치웨어. 다리가 길어 보이는 레깅스 셰르.

효과적인 운동 팁이 있나요?

필라테스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호흡입니다. 올바른 호흡은 운동 시 불필요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특정 근육을 활성화해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필라테스에서는 횡격막, 복부, 골반기저근 등의 결합을 통하여 코어를 강화해주는 흉곽 호흡을 합니다. 흉곽 호흡은 깊은 호흡으로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며 흉곽의 가동 범위를 늘려 몸의 둘레와 허리 사이즈를 줄여줍니다. 같은 시간 동안 운동하더라도 바른 호흡법으로 효율성을 높여보세요.

숨은 다이어트 노하우도 궁금해요.

매일 꾸준히 하는 스트레칭은 건강 유지와 다이어트에 도움됩니다. 또 물 한 잔을 꼭 마시는데, 물은 지방을 태울 때 도움을 주기도 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마시려고 노력합니다.


필라테스로 인생을 바꾸지 않으실래요?-핏걸, 필라테스, 운동녀, 운동, 다이어트, 건강
심플한 브라톱 콘치웨어. 청량한 컬러의 레깅스 파슬리웨어.

“필라테스는 내가 중심이 되는 운동이죠!”

필라테스에 빠져 직업까지 바꾼 진정한 운동 마니아, 박정은 씨. @corejennie__

필라테스에 빠지게 된 계기가 있나요?

필라테스 강사가 되기 전, 원래는 작곡하던 사람이었습니다. 매일 앉아서 작업을 하다 보니 자세가 많이 틀어지고 체력까지 나빠져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 당시 여자들이 가장 많이 한다는 이유로 필라테스를 등록하고 무작정 시작했지요. 막상 시작하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선생님의 지도 아래 제 몸에 맞는 저강도 운동부터 시작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 할 수 있었어요.

필라테스가 좋은 이유 한 가지만 꼽는다면요?

내가 중심이 되는 운동이라고 할까요? 더불어 차분하고 안정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필라테스를 하고부터는 어떠한 운동을 해도 안정감 있고 탄탄하게 운동할 수 있었어요.

필라테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내 몸을 바르게 조율해야 합니다. 정확한 자세로 올바른 운동을 한다면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몸의 기본이 되는 코어를 단단하게 잡아 꾸준히 단련시키면 몸을 바른 정렬로 맞출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도 체크해야 할 것들이 있을까요?

최대한 가공하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고 첨가물이 적게 들어 있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끼니마다 단백질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제품을 살 때는 영양성분표를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무작정 칼로리가 낮다고 좋은 다이어트식이 아니거든요. 저 같은 경우에는 빵을 좋아하기 때문에 직접 100% 통밀로 된 무설탕 빵을 만들어 본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트에 가면 시간이 걸려도 영양성분 비교는 꼭 합니다. 값싼 재료로 만든 음식은 체중뿐만 아니라 피부 컨디션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운동하는 것만큼 먹는 것도 신경쓰고 있지요.

나만의 다이어트 필살기는?

‘포만감이 오래가는 단백질 반찬 꼭 챙겨 먹기!’입니다. 그래도 배가 고프면 채소로 최대한 포만감을 채우려고 합니다. 식사 후에도 디저트나 간식이 생각난다면 양치하고, 차를 마시기도 합니다. 그래도 음식 생각이 떠나지 않으면 몸을 좀 움직여 다른 곳으로 생각을 분산시키려 합니다. 가짜 배고픔을 잘 구별해 조절한다면 식단 지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필라테스로 인생을 바꾸지 않으실래요?-핏걸, 필라테스, 운동녀, 운동, 다이어트, 건강
활용도 높은 스포티한 톱 아디다스 우먼스. 비비드한 컬러의 레깅스 콘치웨어.

“좋은 운동은 해보면 압니다!”

필라테스는 물론이고,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단련해온 최지수 씨. @j_able

필라테스뿐만 아니라 평소 다른 운동도 즐겨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특별히 필라테스에 빠진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연히 시작하게 되었어요. 웨이트 트레이닝만 해왔기 때문에 다른 운동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이었지요. 막상 필라테스를 선택하고 운동을 시작했지만 제 몸이 마음대로 잘 따라와주지 않았어요. 나름 운동 부심도 있었던 터라 오기로 반드시 해내야겠다고 결심했어요. 그러다 강사 준비를 시작하면서 필라테스의 매력에 더 빠져들게 되었지요. 이론부터 천천히 공부하다 보니 ‘이게 바로 좋은 운동이구나!’라는 확신이 들더라고요.

필라테스 시작 후 나아지고 달라진 것들도 있나요?

다른 운동을 했을 때는 이해가 어려웠던 근육 및 골격들의 움직임과 정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어요. 또 하체 운동 능력에 비해 취약했던 등 운동 능력도 좋아지고, 자세 교정으로 목과 머리의 위치까지 좋아져 만성 두통까지 호전되었어요. 더불어 갈비뼈가 넓어 앞으로 열려 있는 체형이었는데, 호흡과 척추 정렬 개선으로 갈비뼈도 닫히고 허리도 가늘어졌어요.

필라테스로 인생을 바꾸지 않으실래요?-핏걸, 필라테스, 운동녀, 운동, 다이어트, 건강
활용도 높은 스포티한 톱 아디다스 우먼스. 비비드한 컬러의 레깅스 콘치웨어.

다른 운동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라던데, 평소 운동 루틴은 어떤가요?

웨이트 트레이닝은 주 6~7일 정도 꾸준히 하며 필라테스는 제 몸의 취약점인 코어와 척추 위주의 전신 운동으로 주 2~3일 정도 하고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도 빼먹지 않고, 아무리 바빠도 최소 30분이라도 실내 사이클을 탑니다.

특별히 신경써서 지키는 식단도 알려주세요.

공복 시간을 길게 갖지 않는 게 저만의 룰이에요! 유행하는 식단도 좋지만 나에게 맞는 식단을 꾸준히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공복이 길어지면 폭식할 위험이 있어 가방이나 차 안에 건강한 군것질거리를 가지고 다니며 심한 공복감을 느끼지 않도록 챙겨 먹습니다.

나만의 다이어트 팁을 공개한다면?

휴식과 영양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운동 효과를 최대치로 가져갈 수 없어요. 매일 격한 운동을 하고 굶는 식사를 하면 단기간 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는 있겠지만 몸은 망가지게 될 거예요. 운동 후에는 반드시 휴식도 필요하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부족하지 않게 채워주는 것도 중요하지요. 운동, 휴식, 영양의 삼박자를 잘 지킨다면 효율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메커니즘샵 핏가이 핏걸

Related Article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