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밖으로 나가라

짐의 편안함은 버리고 야외로 달려나가 육체 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까지 확실하게 끌어올리자.

지금, 밖으로 나가라-헬스, 핏걸, 핏가이, 운동녀, 운동남, 운동, 요가, 건강 상식, 건강

01 산에서 달리기

<스포츠 과학 저널Journal of Sports Sciences>의 여러 연구에 따르면 산을 오르거나 산악 자전거를 타면 그 어떤 세련된 짐의 클래스보다도 당신의 에너지 시스템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야외 트레이닝은 여러 근육 집단을 키워주고, 심혈관이 지구력을 키우도록 자극하며 더 높은 분당 칼로리 소모량을 자랑한다.

02 높은 사람이 되자

<스포츠 과학 저널>의 또 다른 연구 결과 3km 상공을 체감한 클라이머들은 높이 올라간 후에 정신력이 더욱 좋아지는 것을 느꼈다고 한다. 즉, 구불구불한 언덕보다는 진짜 높은 곳을 목표로 삼자. 기분 좋은 호르몬인 도파민과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노르아드레날린이 잔뜩 분비되어 정신이 또렷해질 뿐만 아니라, 산 정상에서는 당신의 모든 근심이 한순간에 사라질 것이다.

03 용감하게 뛰어내리자

이제 높은 곳에서 내려와 영국의 야생 수로를 체험해보자. <활성산소 생물학 및 의학Free Radical Biology and Medicine>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주기적으로 찬물에 잠수하면 다른 항산화제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남성 사망 원인 1위인 심장병 위험을 축소하는 체내 글루타티온 수치가 올라간다고 한다.

04 눈부신 내일

<영국 의학 저널British Medical Journal>의 연구 결과 아드레날린이 가득한 트레이닝으로 광학 작용을 통해 비타민D 수치를 늘리면 전반적인 암 발병률이 5분의 1로 줄어들 수 있다고 한다. 심지어 간암 발병률은 최대 절반 가까이 줄어든다는 사실. 햇빛과 함께한 야외 운동 후 목젖을 적시는 시원한 맥주 한잔이면 더할 나위 없다.

05 프리 멤버십

자연 풍경을 당신의 트레이닝 장소로 삼으면 전반적인 건강이 모두 개선되고 점점 운동을 하고 싶은 욕구가 늘어날 것이다. 운동이 힘든 것이 아닌, 즐거운 일상의 하나처럼 느껴지게 된다. <국제 행동 영양학과 신체 활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ural Nutrition and Physical Activity> 연구 결과, 야외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은 매주 30분이나 운동을 더 한다고 한다. 무엇보다 이 멤버십은 무려 공짜!

메커니즘샵 핏가이 핏걸

Related Article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