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만큼 뜨거운 열정

<댄싱9>, <썸바디> 이후 한선천에게는 더 큰 꿈이 생겼다. 무용수를 넘어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 하고 싶은 일도 많고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더 많은 그가 무대 밖을 나와 커다란 날갯짓을 시작했다.

재능만큼 뜨거운 열정-한선천, 필라테스, 운동남, 운동, 썸바디, 맨즈필라테스
프린팅이 돋보이는 남성용 레깅스 룰루레몬.

창작 발레 <한여름밤의 호두까기인형> 공연을 마치고 한선천의 스케줄은 더욱더 바빠졌다. 휴식 시간을 갖기도 아까워 공연 이후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 것이다. 매달 컨템퍼러리 댄스 워크숍도 진행하고 <섹션TV 연예통신> 리포터, 패션쇼와 뮤지컬 안무가로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특히 작년에 출연한 <썸바디>의 내레이션도 맡아 설레는 로맨스를 전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무용가로의 삶을 즐겼다면 앞으로는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고 싶다는 그는 누구보다도 열심히 전력 질주 중이다.

<댄싱9>, <썸바디>를 계기로 인생의 반환점을 맞았어요.

방송 이후 다양한 것들을 경험해볼 기회가 많이 생겼어요. 전에는 무용 공연을 주로 했고 틈틈이 광고 촬영을 했는데 <댄싱9>과 <썸바디> 이후 무용가로서만이 아니라 엔터테이너로서 활동 범위가 넓어진 것 같아요. 물론 방송 효과도 있겠지만 다방면의 경험이 쌓이면서 저에게 책임감이 생기고 그만큼 저를 믿어주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용가로 활동하다 뮤지컬까지 도전하게 되었어요.

무용에 이어 노래까지 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요? 뮤지컬 <킹키부츠>를 만나고 나서 시작되었어요. <댄싱9> 갈라쇼 공연 피디님의 소개로 <킹키부츠> 오디션을 봤는데 첫 뮤지컬이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저에게 굉장히 커다란 인연이었던 것 같아요. <킹키부츠>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었기 때문에 다른 뮤지컬도 출연할 수 있었고 더 많은 작품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꽤 오랫동안 무용을 했는데, 다른 운동도 해본 적 있나요?

초등학교 때부터 춤을 추고 중학교 때 무용을 시작했기 때문인지 다른 운동에 집중할 시간이 많이 없었어요. 그러다 특강으로 필라테스를 접하게 되었지요. 무용을 하다 보니 주위에 필라테스를 하는 분들이 많아 전혀 낯설지는 않았어요.

재능만큼 뜨거운 열정-한선천, 필라테스, 운동남, 운동, 썸바디, 맨즈필라테스
프린팅이 돋보이는 남성용 레깅스 룰루레몬.

필라테스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필라테스는 기본적으로 인간에게 굉장히 필요한 코어 힘을 기를 수 있는 운동이라 배우나 무용가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기구로 하는 필라테스도 있어 재미 요소까지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남성의 입장에서 바라본 무용과 필라테스의 매력은?

무용은 호흡과 함께 온몸을 움직이기에 모든 근육에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반면에 필라테스는 큰 근육이 아닌 작은 근육들을 집중적으로 사용해 근력 운동을 하거든요. 그래서 남자에게 펌핑된 커다란 근육보다는 몸에 맞는 잔근육과 보디라인을 만들어주지요. 그뿐만 아니라 평소 잘못된 습관과 자세로 흐트러진 자세 교정에도 효과적입니다.

그 밖에 한선천만의 특별한 자기 관리법이 있을까요?

제 일상은 거의 스트레칭이 반이라고 할 정도로 집 안에서 자유롭게 스트레칭을 해요. 팔, 목, 허리, 다리 스트레칭을 습관처럼 해주고 집에서 TV를 볼 때는 절대 가만히 있지 않아요. 다리를 이마 가까이 들어올려 스트레칭을 한다든가 근육을 주물러주면서 혈액순환이 되도록 도움을 주고요. 그냥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때도 습관처럼 어깨나 팔을 스트레칭해주기도 합니다.

앞으로 대중에게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무용가나 안무가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업을 통해 배우, 엔터테이너, 아티스트로서 저만의 확실한 색을 보여드릴 예정이에요. 대중들이 믿고 보는 한선천이 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한선천의 최종 목표가 궁금해요.

아직 갈 길은 멀다고 생각해요. 경험하고 배워야 할 것이 더 많지요. 최종 목표를 뚜렷하게 세우기보다는 현재 저에게 주어진 일에 책임을 가지고 하나씩 해결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저도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고 베풀 수 있는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믿어요.

재능만큼 뜨거운 열정-한선천, 필라테스, 운동남, 운동, 썸바디, 맨즈필라테스
프린팅이 돋보이는 남성용 레깅스 룰루레몬.

한선천의 체력 관리

부쩍 일이 많아진 탓에 체력 관리에 더욱더 신경 쓰게 된 한선천. 그는 좋은 약을 먹는 것도 좋지만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다이어트 때문에 억지로 굶으려 하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식사하려고 노력한다. 식단으로 채우기에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나 간식으로 채우고 몸이 굳지 않게 틈날 때마다 스트레칭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 김나현 강사가 본 한선천
“무용을 오래 한 덕분에 기본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요. 어려운 동작도 척척 해내고 운동 욕심이 많아서 누구보다도 의욕적이에요. 큰 근육보다 잔근육으로 이루어진 체형이라 다양한 동작을 소화할 수 있었어요. 앞으로 꾸준히 필라테스를 한다면 지금의 체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재능만큼 뜨거운 열정-한선천, 필라테스, 운동남, 운동, 썸바디, 맨즈필라테스

 

 

메커니즘샵 핏가이 핏걸

Related Article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