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인생이 가져다주는 최고의 선물

시간은 인생이 주는 선물이자 기회이다. 당신 인생의 시간을 더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시간,  인생이 가져다주는  최고의 선물-헤어라인, 체중감량, 일반 상식, 운동 상식, 뱃살, 달리기, 다이어트, 남자의 시간, 건강, 6주, 40분, 3초, 15분
몇 가닥 안 남은 당신의 헤어라인을 울창하게 만들어 줄 봄날 꽃향기 같은 마법.

3초

벗어지는 헤어라인을 위한 특효약의 출현. 단 3초면 충분하다.

45%나 되는 남성이 35세 이전에 남성형 탈모를 경험한다고 한다. 탈모조차 섹시하게 소화해 버리는 <분노의 질주>의 주연 배우 제이슨 스테이섬Jason Statham 같은 경우는, 안타깝게도 아주 흔치 않은 사례이다. 탈모는 대부분 자신감 하락으로 이어지며, 심한 경우 신체이형장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몇 천 만원 드는 이른바 웨인 루니 탈모 이식법도 원한다면 고려해 볼 수 있겠지만,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당신이 탈모약과 씨름하고 옆머리로 속머리 감추려고 애쓰는 동안 맨체스터 대학교의 멋진 연구원들이 헤어라인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아주 쉽고도 간편한 ‘방법’을 발견했다.

샌들우드(일명 백단향)는 이국적인 오리엔탈 향이 나는 나무로, 그 향이 아주 오랫동안 지속된다. 그런데 이 냄새가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시킨다고 한다. 코에 후각 수용기가 많기 때문에 우리가 코로 냄새를 맡을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그런데 이 후각 수용기가 모낭에도 있다.

모낭세포에서 OR2AT4라고도 하는 후각 수용기를 생성하는데, 이 수용기는 모낭 성장 촉진을 비롯한 다양한 생리 반응에 관여한다고 한다. 모낭세포를 합성 샌들우드 방향제에 담그자, 성장 호르몬이 25~30% 이상 증가했다. 이는 모발이 자라도록 촉진시키는 데 충분한 양이었다.

헤어라인 경계선이 점점 내려가고 있다고? 걱정할 필요 없다. 이솝Aesop에서 나오는 마라케시 인텐스Marrakech Intense 한 병이면 충분하다. 회사 책상 서랍에 넣어 두었다가 퇴근 전에 한두 번 ‘치지직’ 뿌려주면 끝이다. 아예 그 병으로 샤워를 하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한다. 그래도 우리는 다른 사람까지 배려해 줄 수 있는 멋진 탈모인이므로 쿨하게 한두 번으로 끝!

시간,  인생이 가져다주는  최고의 선물-헤어라인, 체중감량, 일반 상식, 운동 상식, 뱃살, 달리기, 다이어트, 남자의 시간, 건강, 6주, 40분, 3초, 15분

웨이트 트레이닝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자.

15분

성장호르몬을 높이고 최대 근육량에 도달할 수 있는 시간이다. 단 산소량이 효과를 좌우한다.

프로들만 사용하던 저산소실이 곧 짐에도 생길 요량이다. 저산소실은 실내 산소량을 고(高)지대처럼 낮춰 사용자의 지구력을 키우고 칼로리 소모 속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 저산소실은 스트렝스 훈련에 도움이 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산소 공급량을 줄임으로써 성장호르몬 수치를 빠르게 높일 수 있는데, 이는 저산소실을 독차지하고 있는 늘씬한 선수들을 밀쳐낼 충분한 이유가 된다. 스포츠 과학자들은 피실험자들에게 똑같은 운동을 다른 환경에서 두 번 실행하도록 했다.

한 번은 산소 농도가 21%인 ‘정상’ 환경에서, 또 한 번은 산소 농도가 13%인 고도 3.7km 환경과 동일한 곳에서 진행했다. 피실험자들은 자신 한계의 절반에 해당하는 벤치 프레스와 레그 프레스를 14회씩 5세트를 실시하면서 세트 사이에 60초간 휴식했다.

피실험자들은 두 운동 모두 피로감의 차이가 없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저산소 환경에서 동일한 강도, 동일한 운동량으로 트레이닝을 해도 혈액 속 성장호르몬이 상승하는 사실을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이다.

성장호르몬이 배출되면 근육 조직의 성장과 회복을 유발하는 간의 IGF-1 생성이 촉진된다. 그러니 바벨 하나를 들고 저산소실에 들어가 15분간 데드리프트나 스쿼트 같은 힘든 혼합 리프트를 하는 것과 같은 최고의 효과를 노리자. 땅에 돌아올 때는 새로운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시간,  인생이 가져다주는  최고의 선물-헤어라인, 체중감량, 일반 상식, 운동 상식, 뱃살, 달리기, 다이어트, 남자의 시간, 건강, 6주, 40분, 3초, 15분
최고의 성적을 더 빨리 내고 싶다면 혼잣말로 동기를 부여하자.

40분

10km를 40분대에 달리고 싶다면 혼잣말을 활용하라. 지구력을 15% 높일 수 있다.

1990년대 연구자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는 것처럼 격려가 운동선수의 힘과 지구력을 상승시킨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는 파트너와 트레이닝을 하면 개인 기록을 경신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거나 사람들과 함께 운동 수업을 듣는 것이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른 새벽 홀로 거리를 달리고 있는 당신을 격려해줄 이가 옆에 없다면? 과학적 논리에 따르면 이때가 바로 혼잣말이 필요한 순간이다. 뱅거 대학교 연구자들은 피실험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간단한 솔루션을 전력의 80%만 쏟아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측정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이후 2주 동안 한 그룹은 스스로를 격려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구와 그 사용법을 배우고, 또 한 그룹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다. 실험을 재개하자 스스로를 격려하며 운동을 한 그룹의 기록이 지난 실험 대비 평균 15%가 향상되었다. 특별히 꼭 말해야 하는 문구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전 미스터 올림피아인 로니 콜먼이 100kg을 머리 위로 들어올리며 “가벼워!”라고 외치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혼잣말은 그 순간에 발휘하는 힘에 집중해 이 운동을 거뜬히 해낼 수 있다고 두뇌를 설득하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 오늘 아침의 달리기는 지난주보다 쉽다고 스스로에게 상기시키자.

그러다 보면 6km의 언덕을 보고 “쉽네!”라고 외칠 수 있을 것이다. 아침에 더 달릴 필요도 없이 10km, 40분 기록에 어느 때보다도 더 가까워질 것이다.

시간,  인생이 가져다주는  최고의 선물-헤어라인, 체중감량, 일반 상식, 운동 상식, 뱃살, 달리기, 다이어트, 남자의 시간, 건강, 6주, 40분, 3초, 15분
옛날식 트레이닝으로 찌는 살을 제압하자.

6주

뱃살을 타파하고 전성기로 되돌아가기 위해 버텨야 할 최소한의 시간이다.

새로운 운동 루틴에 전력을 쏟아부으며 운동과 식단을 계속 점검한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운동 후 뒤따르는 폭발적인 허기를 참아내야 하니까 말이다. 다이어트에 항상 실패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하지만 이 문제에 대한 과학적 해결책을 제시했다. 바로 낡은 편견을 버릴 때가 되었다는 것이다. 스포츠 정신에 따라 일요일을 경기장에서 보내면(나중에는 바에서 스포츠 경기를 보면) 살을 빼야 한다는 의지가 더 단단해져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코넬 대학교의 연구자들은 단조롭게 덤벨 운동을 하는 것보다 목표를 정해 운동하거나 즐겁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과식할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훨씬 줄어든다고 밝혔다. 이 과학자들은 이를 위해 참가자들에게 2.25km를 걷게 하는 흥미로운 실험을 진행했다.

단, 피실험자 중 절반에게는 운동 시간이라고 말하고, 나머지 사람들에게는 풍경을 즐기면서 산책하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이후 실험을 마친 피실험자들은 다 함께 간식 시간을 가졌는데, 이때 ‘운동 시간’이라는 말을 들은 피실험자들이 즐겁게 산책한 그룹에 비해 칼로리를 124% 더 섭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그룹은 운동 시간이라는 말을 들은 것만으로도 에너지 소비량을 더 높게 인식하고는 재빠르게 다시 균형을 찾으려 한 것이다. 살을 빼기 위한 운동과 식단 조절이 몇 주간만 지속된다면 체중 감량 목표 달성에 한발 다가설 수 있다. 이 도전으로 몇 달간 식단을 지킬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 어렵다면 죽음의 다이어트라고 생각하자.

메커니즘샵 핏가이 핏걸

Related Article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