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훈, 평생 유도인을 꿈꾸다

운동남 또는 헬스남 이미지로 알려진 배우 이훈이 유도에 빠졌다. 평생 유도인의 길을 걷고 싶다는 그. 이훈이 생각하는 유도의 매력은 무엇일까?

배우 이훈, 평생 유도인을 꿈꾸다-핏가이, 인터뷰, 이훈, 유도, 운동법, 운동남, 운동, 배우, 건강

유도복을 입고 촬영한 소감은?

얼마 만에 입는 유도복인지 모르겠다. 1년 전 무릎 수술을 해서 한동안 유도를 못했기 때문이다. 이번 촬영으로 유도를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마음이 확 생겼다. 오랜만에 유도인이 된 것 같아 즐겁게 촬영했다.

유도는 언제부터 시작했는가?

4년 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처음 유도를 접했다. 당시 이원희 선수에게 유도를 배웠는데 너무 재미있더라. 평생 유도인이 되겠다고 마음먹고 용인대학교 유도경기지도학과로 편입까지 했다. 그래서 지금은 15학번 대학생이다.(웃음)

편입까지 하다니, 유도에 대한 애정이 대단한 것 같다. 유도의 매력은 무엇인가?

유도를 나타내는 단어 중 하나가 유능제강(柔能制剛)이다.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긴다는 뜻이다. 기술과 부드러움, 치열한 두뇌 싸움이 관건인 운동이다. 두 수, 세 수를 먼저 내다봐야 하기 때문에 심신을 모두 단련할 수 있다는 것이 유도의 매력이다. 예의 또한 중요하다. 메칠 때 상대방이 다치지 않게 잡아주는데, 패자를 배려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그렇다. 유도는 평생 할 생각이다.

평소 웨이트 트레이닝은 어떻게 하나?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촬영 때문에 지방에 있더라도 근처 체육관을 찾아서 하루 사용료를 내고 운동한다. 광주, 순천, 대구, 원주, 부산 등 웬만한 지역에 있는 체육관은 다 가본 것 같다.(웃음) 한 번 할 때 1시간 30분 정도 하고 부위는 그때그때 다르다. 하루의 운동 일지를 꼼꼼하게 적어서 전신을 골고루 운동하려고 노력한다.

47세라는 나이가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탄탄한 보디가 인상적이다.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원동력과 비결은?

정신적인 이유가 가장 크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술도 마셔보고 여행도 다녀봤지만 운동만큼 효과 좋은 게 없었다. 누군가를 너무 미워하다가도 2시간 운동하고 나면 그 사람이 이해될 정도이다. 또 운동을 통해 내가 살아 있음을 느낀다. 심장을 뜨겁게 만든다고 할까?

평생 유도인을 꿈꾸는 사람으로서 꼭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유도 영화를 만들고 싶다. 액션 영화라고 하면 와이어 액션이나 과장된 액션을 담은 영화가 떠오르지, 유도를 다룬 영화는 여태껏 보지 못했을 만큼 드물다. 사실 시나리오 시놉시스까지 마쳤지만 지금은 일과 연기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잠시 미룬 상태이다. 하지만 언젠가 꼭 대중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

배우 이훈, 평생 유도인을 꿈꾸다-핏가이, 인터뷰, 이훈, 유도, 운동법, 운동남, 운동, 배우, 건강

이훈의 코어 운동

크런치 Crunch

  1. 누운 상태에서 고개를 들고 다리를 직각으로 만든다. 양팔은 무릎을 향한다.
  2.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들어올린 후 10초간 버틴다. 5회씩 3세트 실시한다.

스탠더드 푸시업 Standard Pushup

  1. 푸시업 자세에서 양팔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다.
  2. 코어에 힘을 준 채 팔을 굽히고 가슴을 내린다.
    Tip 팔을 더 넓게 벌리면 어깨에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다.

다이아몬드 푸시업 Diamond Pushup

  1. 푸시업 자세에서 양손을 가슴으로 모으고 다리는 넓게 벌려준다.
  2. 코어에 힘을 준 채 팔을 굽히고 가슴을 내린다.
    Tip 어려우면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한다.
메커니즘샵 핏가이 핏걸

Related Article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