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보조제로 삶이 바뀐 남자

델 리얼의 사례처럼 근육강화제와 체중 감량 보조제가 멋진 몸을 만드는 데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다.

근육 보조제로 삶이 바뀐 남자-체중 감량, 보조제, 다이어트 보조제, 근육 보조제, 건강기능식품, 건강 지식, 건강
델 리얼은 보조제 복용으로 37세의 젊은 나이에 간 손상과 만성 고혈압 질환을 얻었다. 아들 둘과 함께 찍은 사진이다.

델 리얼의 ‘리얼’ 스토리

미국 캘리포니아 아주사 지역에 사는 페르난도 델 리얼은 아내와 어린 두 아들과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2014년 당시 그는 35세였다. 한때 주짓수를 열심히 하던 그는 결혼 후에도 80kg의 체중을 유지했다. 그러나 20대 때의 몸과는 달랐다.

어느 날 그는 헬스장에서 만난 친구가 매우 빠른 속도로 근육을 키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친구는 그에게 근육을 빠르게 생성해준다는 보조제를 권했다.

11월 중순 즈음 델 리얼은 동일한 제품을 찾기 위해 인근의 건강기능식품 가게를 찾았다. 같은 제품은 없었다. 대신 점원은 ‘트리메틸 엑스트림Tri-Methyl Xtreme’이라는 제품을 추천했다. 병에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용어가 쓰여 있었으나 점원은 안전하고 합법적인 프로호르몬 물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리버 헬스Liver Health’라는 제품도 추천 받았다. 그는 80달러를 지불하고 약을 구매했다. 그는 “경고 문구는 어디에도 없었다. 보조제로 인하여 삶이 불행해질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다”라고 고백했다.

복용한지 한 달 만에 효과가 나타났다. 일주일에 4~6일 정도 1~2시간의 근력 운동을 했을 뿐인데도 5.4kg의 근육이 붙으면서 몸이 탄탄해졌다. 벤치 프레스 동작에서 130kg까지 들어 올릴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12월 말부터 이상 증세가 나타났다. 아침에 일어나지 못할 정도로 체력이 떨어져 교대 근무가 힘들어졌다. 음낭이 딱딱해진 느낌도 들었다. 러닝머신에서 다리가 무겁게 느껴졌다. 결국 그는 4주 만에 알약 복용을 중단했다.

2015년 1월의 어느 날, 동료로부터 눈이 노랗다는 말을 들었다. 거울을 본 델 리얼은 소스라치게 놀랐다. 금구슬처럼 노래진 두 눈에 놀란 그는 의사인 형수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형수는 그에게 어떤 약을 복용 중인지 물었다. 그가 “가게에서 구입한 약을 복용 중이다”라고 대답하자 시판되는 제품이라는 사실에 안심하고 물을 많이 섭취하라고만 조언했다. 델 리얼은 형수의 조언대로 했다. 그러나 차도는 없었고 며칠 후, 그는 응급실에 실려 갔다. 간 효소가 이상 수치를 기록해 황달 진단을 받았다.

며칠 후 그는 극심한 가려움증을 호소했다. 밤새 몸을 긁은 탓에 침대 시트에 피가 흥건했다. 한달 사이에 13kg이 빠졌다. 복용한 지 4개월이 되던 때, 의사의 권고로 MRI 촬영을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 혼자 차에서 내릴 힘도 없어 70세인 그의 아버지가 그를 부축했다. “아버지와 함께 울었다. 그날을 잊을 수 없다”라고 그날을 회상했다.

다음날 입원 조치가 내려졌다. 간 이식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상황은 심각했다. 의사들은 그가 복용한 알약에 불법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진단했다.

병원에 입원한 델 리얼의 신장은 망가지고 있었다. 그는 “무서웠다. 아이들 생각이 났다”라고 말했다. 다행히 그는 퇴원했지만 3개월간 휴직했다.

화가 난 델 리얼은 로스앤젤레스의 변호사 테니 미르자얀Tenny Mirzayan을 고용했다. 유통사인 유한회사 익스트림 프로덕트Extreme Products와 관련된 브랜드 뉴 에너지Brand New Energy 사에 소송을 걸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회사와 연락이 닿지 않았다. 거짓 주소로 기입되어 있어 영장을 송달하지 못했다.

그의 변호사는 페이스북, 링크드인을 샅샅이 조사하고 영양학 포럼까지 찾아다니며 회사의 배후를 알아냈다. 이러한 제조업체들은 네바다주처럼 규제가 느슨한 곳에 회사를 설립했다가 금세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브랜드뉴 에너지 사의 담당 변호사는 답변을 거부했다. 델 리얼이 구매했던 또 다른 보조제인 리버 헬스를 제조한 VIT Labs 사의 담당 변호사 알렉산드라 부크너Alexandra Buchner 역시 “이미 오래전 문을 닫은 회사의 제품이다. 5년 전에 제조가 중단되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구매 경로를 확인 중이라는 말뿐이었다.

델 리얼은 이제 비타민도 복용하지 않는다. 그는 37세의 젊은 나이에 간 손상과 만성 고혈압 질환을 얻었다. “감정적인 부분이 가장 괴롭다. 가족들이 많이 힘들어했다. 그때를 생각하면 아직도 온몸에 소름이 돋는다”라고 고백한다.


근육 보조제로 삶이 바뀐 남자-체중 감량, 보조제, 다이어트 보조제, 근육 보조제, 건강기능식품, 건강 지식, 건강보조제 광고는 정말 거짓일까?

<맨즈헬스> 팀이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주변의 보조제 가게에서 잠복 취재를 해보았다.

상황 1 근육을 더 키우고 싶다

판매원 “프로호르몬인 Legal Limit Labs DR1을 먹어보세요. 기본적으로 합성 테스토스테론이고 근육을 키워주는 스테로이드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문가 의견 마이크 러셀 박사는 의학적 진단 없이 호르몬을 건드리지 말라고 조언한다.

상황 2 체중을 빠르게 감량하고 싶다

판매원 “머슬테크 MuscleTech 사의 #Shatter SX-7의 발열 작용으로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 의견 #Shatter SX-7은 카페인과 소량의 열 발생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지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일 정도는 아니다. 날씬해지려면 보조제 대신 야채와 단백질을 섭취하라.

상황 3 남성에게 좋은 보조제 추천을 받고 싶다

판매원 “성욕을 높여주는 아르기닌을 추천합니다. 혈관 확장 작용을 하지요.”
전문가 의견 어느 정도는 맞다. 베일러 대학교 의과대학의 비뇨기과 전문의 래리 립슐츠Larry Lipschultz 박사는 아르기닌이 혈액 흐름을 도와 발기부전을 완화할 수도 있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처방약보다는 효과적이지 않다.

상황 4 집중력을 높이고 싶다

판매원 “트럭 운전사들은 GNC 사의 Procera XTF Extreme Focus를 주로 복용합니다.”
전문가 의견 약품은 카페인과 후페리진 A라는 물질을 함유한다. 이 물질은 인지 과정과 연계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수치를 높인다. 차라리 10분 동안 달리는 게 낫다.

메커니즘샵 핏가이 핏걸

Related Articles

Comments